아이팟 숭배자
. j9 Z! t A. e! s. j+ N# q[컬트 브랜드의 탄생 아이팟: 리앤더 카나 지음•이마스 옮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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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5 `- Z2 b5 i가장 작고, 가장 얇고, 가장 많은 노래(1000곡)를 저장할 수 있다고 소개된 이 하드 드라이브형 디지털 뮤직플레이어에 대한 여론의 최초 반응은 냉소적이었다. 아이팟은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가운데 최초의 제품도 아니었고, 최대 용량도, 최저 가격도 아니었다. 아이팟의 영어 약자를 따서 바보들이 값을 매긴 기기 독창적인 제품인 체한다는 식으로 조롱하는 평가도 많았다. " @ W* @, G! 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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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이 제품은 위력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출시 3년 만에 아이팟의 판매량은 1000만 개를 돌파했다. 소니 워크맨의 첫 출시 후 3년간 판매량은 300만 개였다. 비즈니스 2.0은 2010년까지 5억 개, 지구상의 인구 15명당 한 명꼴로 디지털 뮤직플레이어를 갖게 될 것이며 그중 아이팟의 점유율이 압도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Q( |1 Q( y6 \. |" s5 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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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팟의 이런 성공은 도대체 어떻게 가능했으며, 우리의 생활을 어떻게 바꿔 놓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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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L% X* K# L+ Z# q" O6 ?미국의 정보기술(IT) 전문 온라인 뉴스 서비스 와이어드 뉴스의 편집자인 저자가 쓴 이 책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간다. 저자는 아이팟의 성공신화를 새로운 음악매체의 본성에 대한 탁월한 통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콘텐츠의 3박자를 결합한 시너지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 소비자의 열정이 창출한 자율적 마케팅의 승리로 분석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