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과 계획 세우기
2 P6 D2 j l0 b' H! P 수업목적:
: w/ Y* Q7 {1 Q 1. 높임말, 같음말, 낮춤말을 이해시키면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6 g1 w' h# x2 ]7 g# W
2. 문법 ”는데”를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 G8 {, `! \. e6 t+ o 3. 중점 단어를 가지고 관련되는 단어와 어휘표현을 잘 할 수 있도록 한다.
$ e0 _7 w m' C 4. 반말로 친구에게 방학계획이나 공부계획에 대한 편지를 쓸 수 있도록 한다., Q8 w& K! D& Z" ]
수업중점:
+ w( j* [ Q, H4 w7 w 1. 단어와 어휘: 세우다, 넘다, 써클, 놀리다, 마중하다,보람있다, 시키다, 정신없이, 커피를 타다, 그립다, 손 꼽아 기다리다, 침을 뱉다
% A7 d' d- P$ V; A2 \" W& ?0 p 2. 반말로 된 서술문, 의문문, 명령문, 청유문, 감탄문을 경우에 따라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것, ^8 M2 ^. U$ w/ k: ~
3. 자주 쓰이는 ”는데”를 활용할 수 있는 것
0 W5 E( g9 Q E& X& g& w 수업난점:) r; P! w) ^, k1 X8 V! g
1. 어휘와 문형을 활용하기
' J8 P/ _; l5 h6 b9 [ M 2. 반말을 이해시키고 활용하기
1 E/ O# R( i) X4 f3 B7 f 수업도구:녹음기
& G( b3 k3 n% |) D 시간안배: 6시간 (300분)
% f) s# X& ?2 ^+ u- }5 O' E 수업방법: 강수법, 연습법2 m. v# b, O+ W* Z2 l/ X
수업내용및 절차:2 j, ]. t4 F. \) Z
수업절차' ?3 r$ ~0 H/ M1 `7 E
수업내용및 교사활동8 M, h7 E5 S' W# x4 f
학생활동
- R1 O6 @) D+ A, e" F; n 一.이끌기
2 {7 y! T2 e2 N8 s# G: c* \ 二.새 지식 전수
; L; w2 P% y% T4 }, @ 지난 시간에 배운 것을 복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번 시간에 배울 내용으로 들어간다.
+ l1 H7 _* l1 ? 一. 단어 해석:% T" m# E% A Y
1. 세우다(타): (‘서다’의 사동)9 Y% j) C z7 s& V+ J: }
① (움직이는 것을) 멈추게 하다.
+ m7 t1 h- s" G' S& q0 o ② 짓거나 만들다. 축조(築造)하다- c1 L& G$ w: k) O# s& t; c
③ (뜻을) 정하다.
) W+ P$ Q& E/ Y 보기: 차를 세우다; 건물을 세우다.
- x; j; G7 ]3 n 나라를 세우다. 학교를 세우다.
! q" x2 ~8 l) U% r 예산을 세우다. 새로운 교육 방침을 세우다.1 {* l9 v' |* R9 c3 f
2. 넘다(자,타):[넘따] ①수량이나 정도가 한계를 지나다. ② 높은 데를 지나 가다.9 x- P6 }+ X5 j2 P) s
보기: 고개를 넘다. 담을 넘다7 H1 G" O/ _! o4 I9 s2 L
기온이 20℃를 넘다. 기한이 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