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과 주구점
1 }' B1 E0 Y9 F) p" | 수업목적:8 I' Z7 n! i+ v- `& U( e! |
1. 주요 문법 “-아/어/여 있다”“-다(가) ”를 정확하게 활용할수 있도록 한다.
2 H, ^) i0 E. V/ ^ 2. 문법 ”-지만”,”-군요,네요”, “곳,데, 군데”를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6 T; d' z0 ~+ f* N0 t8 y
3. 중점 단어를 가지고 관련되는 단어와 어휘표현을 잘 할 수 있도록 한다.
c9 C7 |9 {6 I0 c# y5 K 4. 주구점을 알아보고 한국말로 소개할 수 있도록 한다.
4 H* a" R; d2 t! A 5. 한국의 비슷한 명승지를 알아보도록 한다.! E. V- I2 S! Z3 ?% t
수업중점:4 h) p1 ~5 g! d- B+ q
1. 단어와 어휘: 채취, 개다, 소나기, 쓰이다, 삐다. 약간, 열리다
/ u8 W+ x' h8 E+ d* b 2. “-아/어/여 있다”“-다(가) ”를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는것
/ c w5 [, |& L: w! p 3. ”-지만”,”-군요,네요”,” 곳,데, 군데”를 비교해서 이해시키는 것
& X ?7 o/ O# [& y 4. 한국의 비슷한 명승지를 소개하는 것
; L% M @5 L! i0 l 수업난점:" g B, P U1 p( Y4 f
1. 어휘와 문형을 활용하기+ U2 w4 F d0 D/ }& H3 b
2. 한국의 명승지를 소개하기
2 l3 o3 ~% W: ]) \8 ]* S 3. 피동형을 이해시키기5 p% s' k5 Z0 U2 ]/ B+ M1 {
수업도구:녹음기
6 @# R! s3 F! @4 C$ z 시간안배: 6시간 (300분)7 M k' ]! l. E4 Q) c- u# Z
수업방법: 강수법, 연습법1 e% M4 E' h$ k2 o: D
수업내용및 절차:
) L' P" ^9 U: K 수업절차
3 d5 l: j$ Q \7 V- `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0 c2 [ T( W: h! Z" J7 G 학생활동- c( E! K& ^8 q( Q5 P
지난 시간에 배운 것을 복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번 시간: C9 D2 C5 A# M( V
에 배울 내용으로 들어간다.
2 g2 G& B7 D2 O5 S) p1 w 주구점의 역사를 소개한다.
! T, H1 E: O8 R 一. 단어 해석:/ ?8 |. s; g4 P8 }+ G+ T6 |) L
1. 채취(採取):찾아서 캐어 냄, 골라서 캐어 냄* E- t; J" |% i# h$ E
활용: 채취하다(타) 채취되다(자)5 u( `; q2 o" o8 |! f3 k" K; S
보기: 석탄을 채취하다, 지하자원을 채취하다" l+ p9 w3 C1 u
경찰드이 들어와 컵의 지문을 채취한다.( J" Y% M) F! B) n; U4 c3 e
2. 개다(자):
- O6 V8 j. ~+ Z: W+ N- N ① 비나 눈이 그치고 구름,안개가 걷혀서 날이 맑아지다.
! a$ R5 o0 }+ `5 f* W 보기: 보슬비가 내리다 점차 개다4 S. V" U* v ~/ d- U& C- [1 d6 h0 H
② 우울하거나 어수언하던 마음이 개운하게 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