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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韩语词汇] 韩语词汇学习:标砖韩国语教案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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发表于 2012-8-17 00:58:45 | 显示全部楼层 |阅读模式
  수업목적:1. 한국어 겹모음 "ㅘ, ㅙ, ㅝ, ㅞ, ㅢ"의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시키고 장악하도록 한다./ B5 e$ ~4 q: }% U1 F
  2.어휘와 일상용어의 발음을 정확하게 이해시키고 장악하도록 한다.$ |5 @' I# ]8 f# z' a  g4 _
  수업중점:모음 "ㅘ, ㅙ, ㅝ, ㅞ, ㅢ"의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시키는것.6 D2 t7 ^9 |" ~# h$ r
  수업난점:"ㅙ"발음과 "ㅞ"발음의 변별점
- v. r* G7 g3 [/ R  수업도구: 녹음기 , 그림7 u7 o3 ]" U& q- c1 u. B& b+ Y
  시간안배: 2 시간 (100분)2 `; @: G' M/ g8 Q2 R* i; `$ z% p
  수업방법: 설명을 위주로 따라 읽기. 지명 읽기, 단체 읽기, 그리고 쓰기도 결합. 발음 기관, 부위에 대해 설명함.
1 T1 W1 f* s( ]# X+ V; L  수업내용및 절차:
2 F0 e! a) a  _  수업절차5 A: \- M: B1 Y& ^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 A. k8 ]1 H0 _' a2 E3 Q  학생활동. z7 J* E- K3 G( b# e% W9 ]
  一.이끌기7 ?0 J( J% B; Q; ]. \# C
  二.새 지식 전수
2 i4 J" Y; ?, \3 }  三.다지기) q/ v' ?/ Y9 S# l
  四.판서+ F* {$ O( x9 i
  五.수업후기. H, Z7 j( \$ `
  이번 시간에 배울 내용과 관계되는 홑모음을 복습하면서 두 홑모음이 합치면 어떤 발음이 될까요라는 물음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새 지식에 들어간다.
# v8 P# m  Z" a$ h" q  1. 모음 “ㅘ, ㅙ, ㅝ, ㅞ, ㅢ”의 발음원리/방법 설명한다.
! \; }3 v9 {! z% j: A' e# j1 w  1) “ㅘ”의 발음방법" k4 b  P) d; k  T" A# g" ?' v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此音与汉语中的二合元音(ua)相似。
- }: ?0 f6 N( B# x" j  2) “ㅙ”의 발음방법
" z2 P: d) Y, n6 \1 A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
! e/ Z4 ]0 ?) ]6 K  3) “ㅝ”의 발음방법. z$ o* U- E( B& D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
! e$ M' o' B8 G. ~3 ~  4) “ㅞ”의 발음방법. S0 F$ x' A& [1 }$ L
  发音时,先是코嘴唇突出,唇圆形,发出“ㅜ”,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
+ i4 T; i' X1 _4 a% v  5) “ㅢ”의 발음방법# X/ t- ?4 \7 s3 R$ u- y7 R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有三种音。6 c. R+ @  U7 Q, w3 D6 G( {1 H. e
  ㄱ: 모음으로 된 음절이 단어의 첫음절에 놓일 때에는 “의”로 발음한다. 如:의사 [의사] 의자 [의자]
1 I& ^5 @7 _, C  b0 I8 F# [* G  ㄴ: 모든 음절이 단어의 두 번째 음절이나 끝음절에 놓일 때에는 “이”로 발음한다. 如:회의[회이] 고의로[고이로]
: p% N9 d. U2 m% }; y  ㄷ: 속격조사 “의”는 “에”로 발음한다. 如:우리의 [우리에]
% h7 d; n( |/ L  2. 음절 연습(읽기와 쓰기) 을 시킨다. ( 비슷한 음절을 집중적으로 따라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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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楼主| 发表于 2012-8-17 00:58:46 | 显示全部楼层

韩语词汇学习:标砖韩国语教案1-8

  1)음절 읽기:돼-대, 궤-게, 괘-궤, 워-웨, 의-이, 왜-웨,* a; z' h: V2 ^# `+ j( {" ?
  쾌-홰, 뇌-네, 늬-네 괴-괘, 긔-기
* S8 P" _* Y' z# j$ B' M8 w  2)음절 쓰기: 워-와, 훠-혀, 과-꽈-콰, 쏴-좌, 죄-제-줴,
) h. O  ]: _1 n4 l( Z4 B6 [  돼-되, 궈-귀, 늬-니, 희-히, 머-메, 해-회
' i3 t) p1 X$ ?$ {  3. 단어 공부 (읽기와 뜻 기억 하기 ) ( 많이 읽히고 자유독과 지명독을 시켜본후 잘 안되는 부분을 다시 설명하고 연습시킨다..)% Z5 t$ q& ~5 n
  과자, 더하기, 돼지, 궤, 의사, 기와, 추수, 쾌차, 궤도, 꽈리,  o* V7 \& `$ }5 \  {+ |' @
  왜, 위, 헤매다, 왜가리, 외치다, 추워요, 더워요, 무거워요$ K8 M. F; G4 X9 G0 F2 Y
  4. 일상 회화따라하기
+ V+ `# m. N" E/ y  가: 어디 가세요? 您到哪儿去?
% z. W2 R& [+ z* S  p  나: 학교에 가요. 去学校- U8 {0 M6 h* G  \( D
  5.숙제주기- }8 ~: E9 P' d; C0 z
  1) 발음연습 ( 음절, 단어 )9 C4 m2 u; U3 u$ c
  2) 단어와 일상회화 뜻 기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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