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도 복고 바람이 한창이다. 작년에는 1960년대 패션 스타일이 인기를 얻었다면, 요즘은 1980년대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8 v7 L! { I1 ~4 z+ s D
" l) P4 i3 C2 y/ q6 u' [화장품도 어릴 적 엄마 화장대에서 본 것 같은 빨강 립스틱이 인기다. % y! ^* o, G(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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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초 샤넬, 랑콤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빨강 립스틱을 내세우자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도 잇달아 빨강 립스틱을 주력 상품으로 내놓았다. 한동안 립글로스에 밀렸던 립스틱이 돌아온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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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J/ e' R/ L1 q' C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립스틱은 올 1분기(13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가량 늘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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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활한 패션 브랜드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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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g( | I9 D( ]: q: {! g최근 형지어패럴은 논노패션이 1989년에 내놓은 여성의류 브랜드 샤트렌을 인수했다. 논노의 부도로 없어졌던 브랜드를 다시 살린 것. 탤런트 이미연은 15년 전 샤트렌의 팬이었다며 샤트렌 광고모델 제의를 흔쾌히 받아들였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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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5 m" n! ` B. p$ B형지어패럴 최병오 회장은 젊은 시절 샤트렌 브랜드의 추억을 잊지 못하는 40대 여성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귀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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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_& F1 ^- L$ f& c' f" _) k) w향수는 힘이 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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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 O" D/ M7 ]* v B- ]2 s유머, 애국심, 공포, 성, 그리고 향수. 0 B) q0 e0 @6 J, c
5 S# M; j* D7 S광고업계에는 특정한 감정을 자극하면 주목도가 높아진다는 법칙이 있다. 과거를 그리워하는 향수도 빠지지 않는 광고 제작 소재다. ; T% ?' d9 k, \9 n5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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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대 심리학과 김민식 교수는 사람은 부정적인 경험 5번, 긍정적인 경험 5번을 똑같이 겪어도 5번의 좋았던 경험만 기억하려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1 E2 p/ p) s4 @' {* I) o4 C0 O
' c0 r/ g: k& D% y: G과거를 미화하려는 성향 때문에 추억을 소재로 하면 호감을 가지게 된다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