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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韩语词汇] 韩语词汇学习:标砖韩国语教案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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发表于 2012-8-17 00:58:45 | 显示全部楼层 |阅读模式
标韩教学笔记 제16과 물건 사기
& E2 e% `* B+ Y+ O5 O* ~% x/ g8 |2 s  교학목적:
- m) u* L+ X% u# r8 d0 c  1.감정목표:경제발전에 따라 한국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고 있기에 한국어 를 즐겨 배우려는 감정을 담아 준다." I; O0 l; F; p8 G
  2.지식목표:과문에 나오는 수사와 단위명사에 대한 사용방법을 잘 이해시키고 정확하게 쓸 수 있도록 한다.
/ w1 _! C4 t: D( a4 _3 F  3.능력목표:배운 문법 및 문형을 활용하여 물건 사기와 관련한 대화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려는 데 있다.1 v6 Y1 ~2 s9 Z) {2 x' W, {( m( {
  수업중점:과문에 나오는 관련 조사와 문형을 장악시키고 정확하게 쓸 수 있도 록한다.. ]5 s" v' d; X" U2 y
  수업난점:새 문형을 장악시키는 것
9 @$ S  b3 C3 a8 E" a  수업기구:녹음기,IT등7 q( W/ K, o7 G
  수업방법:제시법,강의법,토론법' |% F; w9 ?" {: b0 l
  수업시간:6시간
* \: d8 M1 ?# K8 c4 P+ T1 r/ ?) F5 C  수업과정:( G. j1 t6 V6 f) j
  수업과정1 ^/ T& o* p. p) ?5 d5 I. O1 w
  교사활동6 L2 |2 o* J* w3 S
  학생활동% m9 C) n6 e% u: k7 ~0 e
  수제% _. o1 [3 t1 W/ ~3 {+ Z
  교수목적 교대하고 제15과 단어와 과문암송검사
$ y  \. M) o- Z# h& O  n% ]  1.새 단어 공부3 `" j, d' ^$ G
  있다: (자)有,在/ T% I& j$ K6 |4 @
  얼마: (代)이것은 얼마입니까? (多少钱?)/ E+ a% b4 C, w7 a8 t' f
  안녕히 가십시오.
( h3 R3 F' w" ]9 s' A/ u) l  안녕히 계십시오.. l/ T2 @4 ?' X. M. ]5 `
  누가:(누구的主格形式)누가 세민씨입니까?& S/ z1 ]0 X# z& t: Y( ~3 d" U
  동생: 남동생, 여동생
, y2 F: M- U4 o4 f$ g! U. q  언니: 오빠 형 누나
0 i! q# j9 R* }! f. q  버스를 타다 : 배를 타다/ 비행기를 타다/ 상을 타다: Y2 c7 x, x5 d4 ~+ j
  비빔밥 [비빔빱]
4 O- [, L" _" D  t( x. K' x4 g& \  맥주 [맥쭈]:백주/ 포도주 / 소주/ 샴페인 (香滨) /술
" D" s" W) G, U8 [& K% M% ^  콜라 /사이다/ 팬다/ 커피/ 쥬스(주스)
, v6 _# R( g! Z  사진을 찍다/도장을 찍다1 f  O4 O  [( T, _1 m4 M" j
  이것 (离话者近的),저것 (离话者听者远的)
: j, X" ]& p% a* [  그것 (离话者远, 听者近的)
9 {# E( w1 L& ~  y. P  볼펜 /분필/ 만년필/ 샤프(샤프 펜슬)/ 샤프심
  s% V0 _; x# G( h  저기 (离话者听者近的,看得见的),* [3 k' l1 j. a; s  M6 S
  거기 (离话者听者远的,看不见的)
) g* p3 X3 C  s! `  여기0 |( F6 F1 j3 o. W0 \5 A
  동물/도물원
' j' F" o. V) o  일본어/일어
3 P9 d! R8 j/ `  학년 [항년]:1학년
4 V2 l& S2 ?6 V+ K8 p, h) M  가족수[가족쑤]8 b/ ]/ U1 ?4 V( b7 d
  며칠
+ G2 E% n" Q- j% B8 Q4 ~  몇 :오늘은 몇월[며둴] 며칠입니까?( k) B; n9 a" a8 z- S6 \
  자다 :잠을 자다
# ?' P3 @7 T$ i7 {0 v' w; u  과일:사과/ 귤/ 포도/ 배/ 수박/ 앵두/ 파인애플/
, m. n" J* C9 D  많이:많다/ 많이 있습니다.6 [6 Q/ u) ]- J- m2 ?
  앞:뒤/ 옆/ 안/ 오른쪽/ 왼쪽/ 위/ 아래(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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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楼主| 发表于 2012-8-17 00:58:46 | 显示全部楼层

韩语词汇学习:标砖韩国语教案1-16

2.기본문형! D" j2 y0 C; L, i* H! u3 n
  1)[-이/가 있다/없다]:
* y" ^1 [& ?7 x1 N' `  명사뒤에 붙어서 존재여부를 나타냄
$ w6 o0 N8 j' {  보기-가: 사전이 있습니까?+ t+ T0 W; g) Y& E3 P5 m$ C2 }& n
  나: 네, 사전이 있습니다.( q3 L' `  ?0 A! z, `
  보기-가:연필이 있어요?/ f6 I! g+ g- _, V& j# a
  나: 연필이 없어요.
; u! ~2 ~" K1 j% p9 L5 G  2)수사 및 단위명사: ?: ?2 O$ W9 E6 l8 z7 @
  (1) 수사
2 c8 F) ~# e" @/ I  한자어 보기: 일, 이, 삼, 사, 오, 십, 이십, 삼십오,
$ Q; _) E5 x* s1 D  고유어 보기: 하나, 둘, 셋, 다섯, 스물, 서른, 쉰' y( X; D7 L" e% ]* x
  (2) 단위명사
4 ]: \* N+ D; s$ C! b' A  보기-가: 한자어 단위명사-원, 년, 일, 분, 번, 층
* l& \  f3 h. {4 d! x3 A) ?  ?, a  나: 고유어 단위명사-명, 개, 달, 시, 살, 권, 그릇, 잔, 마리
+ z  @, ~4 b& P, ]& j8 k3 l* z  다: 사과를 세 개 샀습니다.
, @. D: I9 F- g* I% W+ x' [* a  (3)단위명사와 수사가 결합되어 쓰이는 몇 가지 경우 및 그 변화# G: B/ V' D" i
  “하나, 둘, 셋, 넷”의 변화- z) e+ s9 z6 Z' v; D5 V/ ]
  ⒜ 하나 +개 ⇨ 한 개
) _: i( l( R- _* U9 w% h, I  하나+마리⇨한 마리: r4 K. `- l" J! r# ^  E! ^+ E
  ⒝둘+개⇨두 개
4 T6 P! ^. X, w4 w  둘+마리⇨두 마리6 }# J) x. ~% J
  ⒞셋+명⇨세 명
* \4 |5 M" c2 U! Z+ P8 v8 {  셋+마리⇨세 마리5 `% X+ l- V2 u" Z8 z( {& E
  ⒟넷+개⇨네 개
. R7 ]. [6 z9 O  넷+마리⇨네 마리
  x1 u) @- c, f2 s! t: U% P  *기타: 네댓 명, 서너 마리, 네 장, 세 장,2 f8 [8 a2 V0 W/ ]  b
  3) [이, 저, 그](관형사)3 s" k! g: h. ]% F, d0 y0 u- U- K
  이-화자와 가깝고 청자와 멀 때. w7 d4 k1 h' v- H$ ^3 |" n$ B- r
  그-화자와 멀고 청자와 가까울 때4 Z- d! ~" _0 c' H" }
  저-화자, 청자와 다 멀 때
3 `8 ?/ e- p6 i+ _! L  보기-가: 이것은 무엇입니까?& G: O$ F8 E9 ^! m  r
  나: 그것은 책입니다.
1 C* j# O. v* |, q  4) [-와/과, -하고](보조사)( X7 _7 y8 P' v
  보기-가: 동물을 좋아합니까?9 R) E: Y) N+ n4 d
  나: 네, 고양이와 개를 좋아합니다.
1 d( [; i3 A5 Z7 h  1) 연습문제( O0 D: X7 v5 T# g# B( u
  2) 기본문형 4,5로 짧은 글 짓기
' A; Q% @$ ], H8 K/ e* n% Y/ h# x6 f+ l  1)단어 기억하기
) M& k3 v' T% \1 |4 k  2)기본문형으로 짧은 글 짓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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