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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韩语词汇] 韩语词汇学习:标砖韩国语教案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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发表于 2012-8-17 00:58:45 | 显示全部楼层 |阅读模式
标韩教学笔记 제16과 물건 사기
+ S, Y  w7 h5 a( \  교학목적:
- y! S, y4 a; D* {  1.감정목표:경제발전에 따라 한국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고 있기에 한국어 를 즐겨 배우려는 감정을 담아 준다.
# C. X- w6 J3 m$ G, g  2.지식목표:과문에 나오는 수사와 단위명사에 대한 사용방법을 잘 이해시키고 정확하게 쓸 수 있도록 한다.  a( Q; v; b. ^7 s, ^
  3.능력목표:배운 문법 및 문형을 활용하여 물건 사기와 관련한 대화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려는 데 있다.% g  R  u9 I- _7 P. a
  수업중점:과문에 나오는 관련 조사와 문형을 장악시키고 정확하게 쓸 수 있도 록한다.: Y  R3 k3 I; Y1 c# C, M1 Y
  수업난점:새 문형을 장악시키는 것' J( C5 l0 a1 s8 S
  수업기구:녹음기,IT등
* s' F1 a# ~8 \  수업방법:제시법,강의법,토론법$ b5 @$ a7 w3 ^9 L0 T1 u
  수업시간:6시간' l2 k7 ]6 s5 V9 P
  수업과정:
  `6 B- W1 i; n  수업과정
! V$ c0 _  ~  K* F3 ~1 j" @4 m7 S$ ^  교사활동
1 B8 d6 d# H3 j( Z% [  학생활동8 F9 ^1 k: p0 }" H0 e/ W0 g
  수제- E. U+ ~2 L& I  R6 v  m& ^
  교수목적 교대하고 제15과 단어와 과문암송검사- V2 u4 r* h+ w! _1 ]0 U
  1.새 단어 공부
) q& X4 f4 \  d" V2 M5 D8 [  있다: (자)有,在
2 k' i% w% L+ }1 {7 T* ~  얼마: (代)이것은 얼마입니까? (多少钱?)
! K2 g9 w; D7 ~, @  안녕히 가십시오.
- H5 o  Z" F6 [1 U  S  안녕히 계십시오./ ?4 R  b' y9 z; A: x9 i( k
  누가:(누구的主格形式)누가 세민씨입니까?$ A; @+ h3 R+ a' O3 @+ {/ T
  동생: 남동생, 여동생7 l2 C' N6 c8 H8 A* |
  언니: 오빠 형 누나
% t/ q  v* s* x+ E( i3 w  버스를 타다 : 배를 타다/ 비행기를 타다/ 상을 타다2 M; @2 a: K3 o7 Z, }! r
  비빔밥 [비빔빱]
6 \- R% g5 y( A  맥주 [맥쭈]:백주/ 포도주 / 소주/ 샴페인 (香滨) /술
; a* ^6 }2 d: Y' u  콜라 /사이다/ 팬다/ 커피/ 쥬스(주스)
! @& L7 C! I7 n  사진을 찍다/도장을 찍다
" T9 y0 b& y" q% ?* S; i: j  이것 (离话者近的),저것 (离话者听者远的)9 {" I, g9 g" e& h% o4 `. c; m6 y
  그것 (离话者远, 听者近的)
4 B1 \# v" |) ~0 ~" f% ]! [  볼펜 /분필/ 만년필/ 샤프(샤프 펜슬)/ 샤프심; x" C4 W/ {% b( x
  저기 (离话者听者近的,看得见的),
2 O/ w2 F+ K% x; h7 g4 W! O  거기 (离话者听者远的,看不见的)+ ?7 m# _6 a) M/ X' Y5 v
  여기8 E) U: I" D! w" N. }+ b
  동물/도물원9 Z6 A, j% O: h% U" l3 `. N
  일본어/일어: |- K/ L0 e! l
  학년 [항년]:1학년
& f6 U: x9 C  R& I8 C8 v  가족수[가족쑤]: w7 |9 L! ^1 L" ?7 h/ p
  며칠
! Y3 }! |2 y. y6 S3 r& o/ H% C  몇 :오늘은 몇월[며둴] 며칠입니까?% {, H6 N& j: L! m4 M* e0 l  ?
  자다 :잠을 자다
6 ?2 M8 {: {1 ]+ I9 [7 I3 x  과일:사과/ 귤/ 포도/ 배/ 수박/ 앵두/ 파인애플/
' N; u5 o" w  l( ^: \# y  많이:많다/ 많이 있습니다.' s! o% q7 |3 }% j2 V
  앞:뒤/ 옆/ 안/ 오른쪽/ 왼쪽/ 위/ 아래(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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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楼主| 发表于 2012-8-17 00:58:46 | 显示全部楼层

韩语词汇学习:标砖韩国语教案1-16

2.기본문형
, \* \7 x( B: w2 R8 ^# l  1)[-이/가 있다/없다]:2 N& k* Z+ F# @: S
  명사뒤에 붙어서 존재여부를 나타냄
. O( z; n9 X0 b9 D  보기-가: 사전이 있습니까?
  s- s- Q3 E! U2 O! I4 ]& `  나: 네, 사전이 있습니다.
0 l6 E+ C& Y& F4 V  P: e& o7 c( z" x  보기-가:연필이 있어요?" u' i0 ]. }% A" I1 N
  나: 연필이 없어요.1 m; [, _8 A4 y$ P) L1 A% _
  2)수사 및 단위명사) t4 }4 D; ^& s# t2 R+ ^
  (1) 수사* r4 O5 ~, U( O1 k& t, c2 u1 S
  한자어 보기: 일, 이, 삼, 사, 오, 십, 이십, 삼십오,
0 w6 J' n- N4 j* b* \+ A7 z/ j  고유어 보기: 하나, 둘, 셋, 다섯, 스물, 서른, 쉰5 y5 r: u6 _" g2 W- b2 a7 U
  (2) 단위명사
- i( X3 z5 }: X% A6 o' G  보기-가: 한자어 단위명사-원, 년, 일, 분, 번, 층9 M% A5 E# z% u9 Z  \
  나: 고유어 단위명사-명, 개, 달, 시, 살, 권, 그릇, 잔, 마리8 u. ^+ F" @8 {* I/ w
  다: 사과를 세 개 샀습니다.
. ~4 v% F% }  J: N4 D  (3)단위명사와 수사가 결합되어 쓰이는 몇 가지 경우 및 그 변화# R: j9 A: {  C% A: _
  “하나, 둘, 셋, 넷”의 변화9 Z% q* E3 n" Y8 m" w% e9 o
  ⒜ 하나 +개 ⇨ 한 개
5 r3 H% e8 {! E  하나+마리⇨한 마리
" `' ~! s. _8 z6 N' Z8 l# p' v" I  ⒝둘+개⇨두 개
  D- Q3 L7 h. n) u! Z& S8 N9 ~  둘+마리⇨두 마리" e/ c' S# a* {, w
  ⒞셋+명⇨세 명3 H$ W0 x5 k/ n+ d
  셋+마리⇨세 마리( P0 E* \! A) N3 {, X/ @
  ⒟넷+개⇨네 개
+ o- \' y& t1 V: O+ F  넷+마리⇨네 마리8 c5 _; ]. _$ i$ ]
  *기타: 네댓 명, 서너 마리, 네 장, 세 장,2 X) {9 J0 X* \& H& X
  3) [이, 저, 그](관형사)
; G: P4 S- |8 n  이-화자와 가깝고 청자와 멀 때8 r1 Z; B. U  L& a6 C& E7 j
  그-화자와 멀고 청자와 가까울 때6 H3 f2 Y) C6 `
  저-화자, 청자와 다 멀 때
. V  V6 f/ v( `4 G  보기-가: 이것은 무엇입니까?, L- P* \; [: {. y4 W7 m
  나: 그것은 책입니다.
" i/ v; q, e8 g9 V$ k( I+ U2 T  4) [-와/과, -하고](보조사)9 G: |2 `- r) n: l
  보기-가: 동물을 좋아합니까?. L+ d% \/ t+ S; j; u; Q- V. N6 U
  나: 네, 고양이와 개를 좋아합니다.) T2 h$ x( Z) [4 X
  1) 연습문제
+ A0 j, G% v# c& H  2) 기본문형 4,5로 짧은 글 짓기
( x, O+ B  U8 H8 R; d  1)단어 기억하기1 }) L: m" k, O
  2)기본문형으로 짧은 글 짓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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