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과 장래계획/ o+ f1 L# k7 t7 u1 T
수업목적:장래계획에 관한 단어, 문형,지식을 습득시키고, 자기의 장래계획을 세울수 있겠끔 한다.% K' l( i' l6 m4 }! l/ A' _4 q
수업중점:새로 나온 단어,문형들을 이해시키는것$ T$ l+ f/ F7 B! _1 j
수업난점:새 문형을 정확히 활용시키는것2 h7 a7 K4 D4 z, b8 `
수업도구:녹음기3 R% a8 [. c2 _ ^) |0 Z* k
시간안배:6시간
. C! a/ ]8 s) N: Z' l; [ 수업방법: 강수법,연습법* h* x" M+ L1 u* d& c# c" y
수업내용및 절차:
B2 Y/ z+ P! j5 r* E l. X 수업절차
/ V* e2 `; y- h% ]' @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h& e2 D8 N) k9 V
학생활동
7 J! K% z/ e6 l0 z" }" Q9 Z; K “계획”에 대해 제문하는 형식으로 이끌면서 이과의 공부목적 제기함.
( A$ F2 v! b" V- c, O4 F$ j 1) 단어 발음 및 활용:
4 Z0 Z* e) f9 J, c 훌륭하다: ~한 정치가, ~ 한 의사: t6 Z+ p1 ^/ a9 |5 F
희망: ~이 넘치다, ~을 갖고 공부하다7 \4 [1 p; S( m7 S
꿈: ~을 꾸다, 돼지꿈 , 악몽 [恶梦]
: k$ j* K9 u# l 바뀌다: 계절이 ~ , 계획이 ~, 장소가 ~' E* y# l7 C& E% @8 f
창조적이다: ~인 인물, ~인 사실,$ Q, U) ? z) s2 o# t
맞다: 비를 ~, 매를 ~, 총알에 ~, 새해를 ~ 도적을 ~
" \! a1 s- Y" } 확실하다: ~한 근거, ~한 사실
5 N- L! W6 _# U; i# ^/ p# c 적성: ~에 맞다,
/ p" Z q# }' {( f 보충단어:% A- c( M8 r# _) W4 u& F
나중에: ~ 보자는 사람 무서운게 없다.. i* e5 N3 a: _* S8 I5 M4 v/ B( x
~ 무엇이 되고 싶습니까?+ w$ h1 T8 j( ~, w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 e" G! J3 g8 W |, j
딸기잼: ~ 만드는 방법 좀 가르쳐주세요) C, |( v0 B1 O4 z8 g; e3 Y+ g
늘다: 수준이 ~, 체중이 ~* f9 Y$ {, R5 e1 H8 f
답답하다: 가슴이 ~, 집안이 ~
0 @, {% i6 H1 R 녹다: 눈이 ~, 얼음이 ~9 U, q% s, d8 V/ u( _ I- `
2) 단어 읽기) o) U' K4 s1 Q1 t7 X0 O2 M5 b/ W# D3 ~
3) 문법:, Y1 |6 f, {( t( F- W
(1) –이/가 되다 (실례를 들면서 설명)* i! x \# Z' u- q
명사 뒤에 붙어서 전환관계를 나타낸다. 한어의 “成为”에 해당.
) a3 O' Y& _# w2 j/ O. [ 보기:, `. j3 V, ?7 c4 p, r. I/ \2 K
가: 나중에 대통령이 되는 것이 저 아이의 꿈이다.2 s: ~7 j# @6 P3 r1 x7 ^4 g
나: 대학을 졸업한 후에 훌륭한 번역관이 되고 싶습니다.$ |2 t/ k+ {, y
다: 부자가 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 \, ?0 e. P" k( _" ]
(2) –아/어지다( 실례를 들면서 설명하고 글짓기를 시킨다)
( p) M' _$ U& K- Z1 n 상태동사 어간뒤에서 상태의 변화를 나타낸다.
" Z0 x( N7 l2 f# |, f& H 상태동사뒤에 “-아/어지다”가 붙은후 동작동사로 바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