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과 장래계획
5 C/ p0 q2 u8 f1 | 수업목적:장래계획에 관한 단어, 문형,지식을 습득시키고, 자기의 장래계획을 세울수 있겠끔 한다.
0 x# }' ?' f/ v ] 수업중점:새로 나온 단어,문형들을 이해시키는것
& Z. I" U# c$ g( ] 수업난점:새 문형을 정확히 활용시키는것0 G8 i- @. ^1 U# _
수업도구:녹음기
7 u- z+ n4 \; L+ Z' O' }4 R 시간안배:6시간
. ~& Y- B1 g, v5 E4 u 수업방법: 강수법,연습법
& B- g' b! F$ ~$ R 수업내용및 절차:
! ]1 U3 ^' D$ _0 r# { 수업절차
6 d; E4 q# o8 H$ B. i: s$ d% r4 t9 Z 수업내용및 교사활동2 m0 s2 h: l7 f8 t. |* n
학생활동% |. W" b. K' Q( x5 b! s4 S8 w
“계획”에 대해 제문하는 형식으로 이끌면서 이과의 공부목적 제기함.
* y; G1 ~ f% l5 V3 E+ Z; R3 f# q 1) 단어 발음 및 활용:. g8 ~3 n8 P# ~- R |
훌륭하다: ~한 정치가, ~ 한 의사$ z* f- i# Y1 {5 n' P3 B1 s. J
희망: ~이 넘치다, ~을 갖고 공부하다( H- Z7 A5 H' x: s" @1 i ~
꿈: ~을 꾸다, 돼지꿈 , 악몽 [恶梦]7 I8 O% u: h, }8 n
바뀌다: 계절이 ~ , 계획이 ~, 장소가 ~; o1 {& ]+ u) G
창조적이다: ~인 인물, ~인 사실,+ ?6 f' | ]' i# c
맞다: 비를 ~, 매를 ~, 총알에 ~, 새해를 ~ 도적을 ~
: E3 G: E. H) D, r 확실하다: ~한 근거, ~한 사실
: g. M, D" A0 {6 H4 _8 c 적성: ~에 맞다,
1 C; K" |0 P* }& D2 i 보충단어:
! L3 A& e, l% C# A' h- u7 `# c 나중에: ~ 보자는 사람 무서운게 없다.
. W+ i o6 s# G; D- I! N& j ~ 무엇이 되고 싶습니까?& x* f3 U) K3 G; F' m* l/ @0 H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4 Y1 Z) d8 N" x. W4 I 딸기잼: ~ 만드는 방법 좀 가르쳐주세요+ a: f2 Y: L( m
늘다: 수준이 ~, 체중이 ~$ s9 r% A+ ?" Q0 j L
답답하다: 가슴이 ~, 집안이 ~' z8 B7 ^# [' D, m' s
녹다: 눈이 ~, 얼음이 ~
! r* j' ]( R! X/ G 2) 단어 읽기
! W$ v) f) Q/ k3 S6 i' L 3) 문법:
3 s8 r, ?! b" @9 F9 C/ r/ s (1) –이/가 되다 (실례를 들면서 설명)
2 P" {; C1 r4 |) c 명사 뒤에 붙어서 전환관계를 나타낸다. 한어의 “成为”에 해당.1 r7 W2 h4 P- {
보기:
3 N) K1 o: D" f% g, k# i 가: 나중에 대통령이 되는 것이 저 아이의 꿈이다.
1 F' N" d# P* C9 J 나: 대학을 졸업한 후에 훌륭한 번역관이 되고 싶습니다.# I; y9 ]: `- l6 F7 ~+ B9 j( q
다: 부자가 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x0 J0 V# ?8 _* J5 e6 G
(2) –아/어지다( 실례를 들면서 설명하고 글짓기를 시킨다)
7 b2 l" H* q E) P+ Q, a 상태동사 어간뒤에서 상태의 변화를 나타낸다.8 r& O* N0 C" A
상태동사뒤에 “-아/어지다”가 붙은후 동작동사로 바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