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과 주구점
6 `8 Q; W; ?4 ^( r 수업목적:
, X, H* S. X C( N* n 1. 주요 문법 “-아/어/여 있다”“-다(가) ”를 정확하게 활용할수 있도록 한다.
' o) K' q, A3 t& S8 L5 i/ N 2. 문법 ”-지만”,”-군요,네요”, “곳,데, 군데”를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G8 v$ c2 _% C% l1 r' g
3. 중점 단어를 가지고 관련되는 단어와 어휘표현을 잘 할 수 있도록 한다.: v. y5 `! a p: G
4. 주구점을 알아보고 한국말로 소개할 수 있도록 한다.3 }! |, c0 V" r* X G. n2 H* d Y& y
5. 한국의 비슷한 명승지를 알아보도록 한다.* d) x" i x& @# q9 X6 g) C
수업중점:
. [6 f$ _3 E3 y- e* r9 T% `/ M 1. 단어와 어휘: 채취, 개다, 소나기, 쓰이다, 삐다. 약간, 열리다
2 a7 a2 u! a( O$ z* [* g 2. “-아/어/여 있다”“-다(가) ”를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는것, {; }3 m% Z! l( d
3. ”-지만”,”-군요,네요”,” 곳,데, 군데”를 비교해서 이해시키는 것
( z5 `. T- J! J; { 4. 한국의 비슷한 명승지를 소개하는 것8 S! ]1 d, a4 r- F: k9 U
수업난점:
3 x2 _0 U, S/ n8 J& F' q 1. 어휘와 문형을 활용하기
6 f) U1 G f' v3 i 2. 한국의 명승지를 소개하기$ N5 l: c' T; V9 L9 e: r! h% A1 m
3. 피동형을 이해시키기
" s6 c7 _1 w% p7 _# A2 E 수업도구:녹음기
" r5 w2 k( r, N7 {8 a2 d: X 시간안배: 6시간 (300분)8 M3 R. @& j( P" b7 \
수업방법: 강수법, 연습법
' b3 M. x% i+ b) O( G1 I 수업내용및 절차:( Z0 G$ A/ v2 L" x, i& E3 @9 W) t _
수업절차 Z6 m) m& d) N# D/ N0 i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t2 J$ B# E( a9 b! F! t2 q6 W
학생활동
`) N/ L' L; S- Q. j 지난 시간에 배운 것을 복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번 시간( }9 s' f) r) R9 z p3 e
에 배울 내용으로 들어간다.
; ^* S: C9 q% n" l. S; o0 l5 N 주구점의 역사를 소개한다.8 ?! P" q# K$ j$ G6 f5 F
一. 단어 해석:+ _: L" U1 v3 J/ E) w( L; G
1. 채취(採取):찾아서 캐어 냄, 골라서 캐어 냄3 T% P) d+ i0 [% C. \) U
활용: 채취하다(타) 채취되다(자)5 n* T7 N0 Q0 D5 c& f! N7 K y
보기: 석탄을 채취하다, 지하자원을 채취하다
6 L. f+ s) n' o/ _' b- o' A! ? 경찰드이 들어와 컵의 지문을 채취한다. e0 j R0 W0 m) b7 ]0 A
2. 개다(자):
$ B. X5 h* H2 B ① 비나 눈이 그치고 구름,안개가 걷혀서 날이 맑아지다.5 m1 p+ N, P5 h2 u, h* w
보기: 보슬비가 내리다 점차 개다- H- Y" v" t# P1 [
② 우울하거나 어수언하던 마음이 개운하게 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