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과 주구점7 u$ ?, i) v- N" J
수업목적:
* \+ g/ l/ Y C4 q8 b/ L# S6 m 1. 주요 문법 “-아/어/여 있다”“-다(가) ”를 정확하게 활용할수 있도록 한다.0 _; R! j0 N; t7 e( Z6 s: h2 R
2. 문법 ”-지만”,”-군요,네요”, “곳,데, 군데”를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 s+ T* P2 c5 _6 Y# X* M 3. 중점 단어를 가지고 관련되는 단어와 어휘표현을 잘 할 수 있도록 한다., g0 c2 a/ a" c% |( k' \! a+ I
4. 주구점을 알아보고 한국말로 소개할 수 있도록 한다.
3 C7 J+ W8 r9 p) z 5. 한국의 비슷한 명승지를 알아보도록 한다.( W/ L% q7 X. {7 m
수업중점:
8 q8 s. }0 ~/ K( a E 1. 단어와 어휘: 채취, 개다, 소나기, 쓰이다, 삐다. 약간, 열리다
# d! U: ?: G. E$ { 2. “-아/어/여 있다”“-다(가) ”를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는것& g4 J& a1 A( L: b6 d
3. ”-지만”,”-군요,네요”,” 곳,데, 군데”를 비교해서 이해시키는 것
0 e* S$ ~2 G% b( L6 {" s 4. 한국의 비슷한 명승지를 소개하는 것! P0 H3 s$ j! G' e2 D3 x/ E
수업난점:
( E, k) b' H. Z: | 1. 어휘와 문형을 활용하기
5 P2 H( I+ M8 k, b 2. 한국의 명승지를 소개하기3 y; x, ]" q; B* s6 m
3. 피동형을 이해시키기6 b" F5 g \* Z9 v) Y
수업도구:녹음기1 j( C7 r! K( h. L6 r
시간안배: 6시간 (300분)+ A2 r/ Y8 ]5 w7 H8 F! [* x c% n
수업방법: 강수법, 연습법
) j5 B1 O9 U' B! Q 수업내용및 절차:9 t7 j: D9 r* L; b, K
수업절차: y6 r1 g/ m" u. U7 \* N+ e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B4 {4 _8 {( \. \/ M3 ^5 F! A$ O
학생활동; f5 _7 l' o" V# S' I' p
지난 시간에 배운 것을 복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번 시간
/ U+ H2 F0 H2 o$ } 에 배울 내용으로 들어간다.
# @! Z+ |- j. s- |& m$ `% k; b 주구점의 역사를 소개한다.
7 E0 c3 n* x/ l3 t6 x1 x' `5 E 一. 단어 해석:
. v+ u; c8 [' d9 f; ]8 I7 t# W! Z8 U 1. 채취(採取):찾아서 캐어 냄, 골라서 캐어 냄: j0 S* H+ S- A( @; p" |6 z% u
활용: 채취하다(타) 채취되다(자)
# w# X! `( H, d) c 보기: 석탄을 채취하다, 지하자원을 채취하다9 u" j# Q; ~8 N" d v
경찰드이 들어와 컵의 지문을 채취한다.5 a: k: s0 V6 G! W1 v \; v
2. 개다(자):( C9 _6 i j r- O9 L
① 비나 눈이 그치고 구름,안개가 걷혀서 날이 맑아지다.. Y4 p9 K% Y, O0 x8 s
보기: 보슬비가 내리다 점차 개다! f3 T* W) _1 b, X1 }9 ^+ @3 |
② 우울하거나 어수언하던 마음이 개운하게 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