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과 모음 “ㅏ, ㅓ, ㅗ, ㅜ, ㅣ”) y& m6 |, g0 C( G$ Y
标准韩国语教案 第一册第一课
% ]9 r# R, k2 l% M$ p/ z# [$ n5 G 수업목적: 한국어 모음 "ㅏ, ㅓ, ㅗ, ㅜ, ㅣ"의 발음원리를- L6 ]! S {$ H/ E5 I7 V
이해시키고 정확히 장악하도록 한다.) l* q K- U8 w* k: M
수업중점: "ㅏ, ㅓ, ㅗ, ㅜ"의 정확한 발음원리 이해4 w+ `1 C0 E8 s3 m' ]
수업난점: "ㅏ" 와 "ㅓ"발음의 구별, 원순 모음 "ㅗ, ㅜ"의 발음 원리 장악.9 x4 k7 O8 R% o# M1 m0 O
시간배정: 2시간3 Q8 i% h8 B8 R8 L/ ^" e
수업방법: 교사 설명을 위주로 따라 읽기. 지명 읽기, 단체 읽기, 그리고 쓰기도 결합.
L, m Q* y5 ^' W: q6 s: y 수업내용:"ㅏ, ㅓ, ㅗ, ㅜ, ㅣ"의 발음 및 관련 단어 익히기. w) |3 ]0 A2 u# B, T
수업절차7 j+ Q- c% k; X2 h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 ?" g) A9 B+ s/ g7 j+ V! F 학생활동9 E. z0 W( M0 h4 A) {# I
一.이끌기1 q1 {# n* w2 t0 O( v+ o. k* ?
二.새 지식 전수
5 F8 w! V+ A/ v# v6 C 三.다지기
}0 W. J1 n2 m/ h 四.수업후기
1 v" ? }8 |7 S' ` 수업내용 및 절차:: Q/ |! ?5 e( J! |0 Q
ㅡ .이끌기: “한국에 대해 얼마 알고 있습니까?”라는 질문으로 한국어에 한층 더 흥취를 가지게 한다.7 [# p0 c" s$ `7 A
二 .새 지식 전수:
1 k* k( y4 g: {3 [ 1. 한글소개: ㄱ. 한글은 표음자모이다 ㄴ: 15세기 조선왕국의 제4대국왕세종이 학자들을 이끌어 창조한것이 이다.; e! C2 H( T* Y7 m; {- F8 y
ㄷ.한국문자의 창작원리 자음은 발음기관을 모방하여 창조했음." w# q r1 M$ M+ a! L3 W& f- d2 ]/ y
모음은 天.地. 人을 기본으로 창조했음.ㄹ. 자모는40개 그중 자음은 19개 ,모음은 21개 단모음 10개 겹모음 11개..ㅁ.한글의 구조:
5 Z C ` o4 Q( L1 c$ G 모음→아 자음+모음→가 자음+모음+자음→말 자음+모음+자음+자음→값
# s% J& p0 `) R B ` 2 . 모음 “ㅏ, ㅓ, ㅗ, ㅜ, ㅣ”의 발음원리
0 a% p* Y1 `8 m2 R1 Z 1) ‘ㅏ’의 발음방법
S5 L. g+ k. O1 z$ G 发音时, 口自然张开, 下颚向下伸, 舌间也随之向下, 嘴唇自然放松, 即可发出此音.
+ I. N" x& W4 U. i 2) ‘ㅓ’의 발음방법5 r* K9 n+ b6 k
发音时, 口比张的小一些, 舌要稍微抬起.0 V, A8 Z! }. n/ ~( A- j$ M
3) ‘ㅗ’의 발음방법" L7 i& K4 |3 o0 s. Z
发音时, 口稍微张开,双唇向前拢成圆形,舌向后部自然抬起。( z7 o4 U* Y$ X% @. e
4) ‘ㅜ’의 발음방법
- Y" `% l) J3 a! {3 o 发音时, 口比《ㅗ》时张得更小一些,双唇拢成圆形。
; b/ D6 W; R! o0 d 5) ‘ㅣ’의 발음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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