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과 모음 “ㅏ, ㅓ, ㅗ, ㅜ, ㅣ”0 o9 D# X/ G8 L2 X, D, Q
标准韩国语教案 第一册第一课
+ Z* ?: n% y* ?& J 수업목적: 한국어 모음 "ㅏ, ㅓ, ㅗ, ㅜ, ㅣ"의 발음원리를
# C+ w7 ^2 `* X7 I 이해시키고 정확히 장악하도록 한다.4 N+ t* {$ b$ `& E* b6 n
수업중점: "ㅏ, ㅓ, ㅗ, ㅜ"의 정확한 발음원리 이해( y; K8 V( h+ D6 I- \
수업난점: "ㅏ" 와 "ㅓ"발음의 구별, 원순 모음 "ㅗ, ㅜ"의 발음 원리 장악.3 J5 U3 b9 B. s
시간배정: 2시간: U ~, @' `9 p# p& c( O
수업방법: 교사 설명을 위주로 따라 읽기. 지명 읽기, 단체 읽기, 그리고 쓰기도 결합.% C" x! r3 y6 y$ W
수업내용:"ㅏ, ㅓ, ㅗ, ㅜ, ㅣ"의 발음 및 관련 단어 익히기.
& p' w4 ^! c9 h& R6 E: K 수업절차: Z# ?7 c8 E) w4 N5 U6 U, Y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4 m" Q# L! i0 Y+ u 학생활동$ K) R+ Y" a7 O7 o
一.이끌기
& t# x; }3 O9 ~: Q% D8 m 二.새 지식 전수
N ~# q9 ]9 T7 e 三.다지기; l0 l7 W8 D: m( V" p
四.수업후기
* j* B: c1 }" V 수업내용 및 절차:, B! t& `6 _5 J) u1 @
ㅡ .이끌기: “한국에 대해 얼마 알고 있습니까?”라는 질문으로 한국어에 한층 더 흥취를 가지게 한다.8 v: G- P# O, ^" h
二 .새 지식 전수:2 v( a3 W2 T$ v4 z8 k) X
1. 한글소개: ㄱ. 한글은 표음자모이다 ㄴ: 15세기 조선왕국의 제4대국왕세종이 학자들을 이끌어 창조한것이 이다.) K, r& F9 K* l- V+ s
ㄷ.한국문자의 창작원리 자음은 발음기관을 모방하여 창조했음.3 f; d3 d& T% \7 Y4 G
모음은 天.地. 人을 기본으로 창조했음.ㄹ. 자모는40개 그중 자음은 19개 ,모음은 21개 단모음 10개 겹모음 11개..ㅁ.한글의 구조:
8 \& j1 g* N( R, W; N 모음→아 자음+모음→가 자음+모음+자음→말 자음+모음+자음+자음→값
1 m( S6 D- b0 u& H, D6 J c3 E! ] 2 . 모음 “ㅏ, ㅓ, ㅗ, ㅜ, ㅣ”의 발음원리8 C. ~1 R, Q' x7 I3 I6 c5 k
1) ‘ㅏ’의 발음방법
9 |* ^) K+ E% c7 n+ N1 b5 k 发音时, 口自然张开, 下颚向下伸, 舌间也随之向下, 嘴唇自然放松, 即可发出此音.
& A" C2 Z1 j; A 2) ‘ㅓ’의 발음방법5 t* a) C8 N( d0 @% d
发音时, 口比张的小一些, 舌要稍微抬起.
5 o% v2 u2 b v9 A 3) ‘ㅗ’의 발음방법0 ~' y- n2 n. y v
发音时, 口稍微张开,双唇向前拢成圆形,舌向后部自然抬起。; w; B& [$ L( `8 y0 O
4) ‘ㅜ’의 발음방법; d. h# s+ O9 [$ H& g
发音时, 口比《ㅗ》时张得更小一些,双唇拢成圆形。2 `- ^) T0 z6 Q0 ^& @! ^7 E
5) ‘ㅣ’의 발음방법. O! w2 D# D7 I)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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