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목적: 한국어 자음 "ㅂ, ㅍ, ㅃ, ㅁ"의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시키고 정확히 장악하도록 한다.
4 V$ e& k* q+ K 수업내용: "ㅂ, ㅍ, ㅃ, ㅁ"의 정확한 발음 및 관련 단어 익히기.3 M& _ c2 R6 S. X- f0 k0 f4 N
수업중점: "ㅂ, ㅍ, ㅃ"의 구별과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 T% j: I5 {2 t% Z
수업난점: "ㅂ"와 "ㅃ"발음의 구별" i% ~0 N0 x: Y2 {3 \1 n
시간배정: 2시간
% e `) ?8 {' m# U 수업방법: 교사 설명, 따라 읽기. 지명 읽기, 단체 읽기, 그리고 쓰기도 결합.1 r/ R! s9 L2 e9 F+ }
수업절차( A. S0 v& L; |& G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 k! ~; m) Q" r; Y* f4 X; ?0 a6 z 학생활동
9 b- N+ R: C4 X |' [ c- W& J3 g2 s 一.이끌기
5 G) s4 `1 T& S4 b5 q 二.새 지식 전수( H* f+ q M! F) j
三.다지기4 d1 ~ v u! V' O/ n
四.수업후기( C1 D( x8 d; e# c
수업내용 및 절차:
0 ^% o$ W) Y, X. ~ ㅡ.이끌기: 한국어는 표음문자로서 자음과 모음으로 이루어져 있다. 오늘 시간에 가장 한국어 입문에서 기본이 되는 5 개 모음에 대해 공부한다.# d6 O9 d, O, q% @" c: T
二 .새 지식 전수:
! D. b5 |8 @# ]( Y3 g+ k7 }9 e/ u9 V 1. 자음 ㅂ, ㅍ, ㅃ, ㅁ의 발음방법(’ㅂ, ㅃ’의 구별을 중점으로 강의하면서 발음 특징을 잘 설명하는데 유의한다.)6 v1 ?9 \5 @& m
1) “ㅂ”의 발음방법8 Y% k- ]3 Q% e
发音时, 双唇紧闭, 然后用气流把双唇冲开,爆发成音.
7 `2 f3 T% w$ {' K! H; a 2) “ㅍ”의 발음방법
" ^3 U0 i- H- F) J 发音方法与辅音『ㅂ』 基本相同,只是发『ㅍ』时,需要送气。
) G1 l8 n% O/ p. h# I/ _- `3 Y 3) “ㅃ”의 발음방법『紧音』
+ f9 t3 d6 [$ z. |% E& @7 ]- b2 z 发音时, 双唇紧闭,阻住气流从口腔透出,同时软腭上升,阻塞住气流通往鼻腔的通路,随后双唇突然打开,使存留在双唇里的较强的气流迸裂出来,爆发成音。) O) a( J. x0 f R3 k
4) “ㅁ”의 발음방법* J3 ~% a" N1 C* e! N0 |
发音时,双唇紧闭,阻住气流从口腔透出,同时软腭下垂,打开通往鼻腔的通路,使带音的气流从鼻腔流出来.
) s# a7 S/ T: Y1 @+ t 2. 음절연습 및 쓰기3 K7 B6 K2 h" R
1)음절 읽기: 버-바, 뽀-뿌, 마-머, 푸-퍼, 빠-버, 삐-바, 무-삐, 포-푸, 비-삐, 머-모, 버-뻐, 피-삐
$ ^8 |6 @% |. g 2)음절 쓰기:
9 h4 R- k0 X$ K ㅂ, ㅍ, ㅃ, ㅁ' r4 B5 o2 C* I7 [: }" z1 x5 u2 B
3. 단어 공부 (보충단어도 포함)" @4 m- y" G$ P! R, v
바보, 비, 삐삐, 아빠, 파, 피, 무, 모 ,이모 .이모부, 뽀뽀,이미,이마, 오빠,) ]$ j5 p. j* r: L- [
三 . 다지기(종합 연습)! E, C) B/ V" ? _3 P
1)음절 읽기0 Y0 }& _ l( N8 y" P8 @5 h
2)쓰기- 음절 및 단어
: s" ^9 f# _% N* k 四 . 일상 회화6 q4 o6 E# \0 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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