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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韩语词汇] 韩语考试辅导资料之常用词汇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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发表于 2012-8-17 00:58:45 | 显示全部楼层 |阅读模式
  标准韩国语教学 제4과 모음 "ㅡ,ㅐ,ㅔ,ㅚ,ㅟ"" ?6 g6 d" }5 @9 M
  수업목적:1. 한글 홑모음 "ㅡ,ㅐ,ㅔ,ㅚ,ㅟ"의 정확한 위치와 방법을 익힌다.
7 a- m2 I9 Y5 m2 w- c  2. 자음과 모음이 결합하여 정확하게 발음을 할 수 있도록 한다.
; I  P3 O# L0 }  U2 o  f( @  3. 교실 용어와 인사말을 알아들을 수 있도록 한다.
6 g% l! E3 c) Y* R. ?- W  수업중점:1. 모음 "ㅡ,ㅐ,ㅔ,ㅚ,ㅟ"의 정확한 발음 위치와 방법를 익히는 것.
. u! s* b5 G% D# O8 ?. p% w6 v9 a, g  2. 자음과 모음이 결합하여 정확하게 발음하는 것.
  o5 Z6 x$ u0 q9 u* h" U* V  수업난점:"ㅐ"와 “ㅔ”발음과 "ㅚ"와 “ㅟ”발음 위치와 방법
- |5 u" h8 R' j  수업도구: 녹음기 , 그림8 @! c" N. B2 ]: B: z
  시간안배: 2 시간 (100분). n4 |! o4 ^  E  j5 K' `
  수업방법: 강수법, 연습법
2 i( }1 D8 }! ]6 {% p; x  수업절차4 z# P0 @8 D- Q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 c' I* _2 v" R  학생활동
9 f1 \0 ^, b$ U$ r( C; d  z" y, B  一.이끌기
2 ^# X0 [: f: }  二.새 지식 전수, L$ G: }3 h9 Z6 r7 g
  三.다지기( i( P7 {1 x! `+ A* s0 O
  四.판서
; B* y  Z" H( }! _* N& H! O8 Z  五.수업후기) {8 f6 y' G+ ]" T7 E- g, u3 z/ l5 k
  이번 시간에 배울 내용과 관계되는 홑모음과 자음을 복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새 지식에 들어간다.
5 i. f- l7 x$ t# \& x  一、발음방법:
6 s$ N2 ~* k3 _# d, y8 s) n9 E6 ~% z  1. ㅡ: 发音时,口稍微张开,舌身稍向后,舌前放平,舌后部略8 z, O6 b" u* t7 M" i! ^. _* f
  向软腭抬起,嘴唇向向两边拉开。汉语中没有与之相对应的音,但与发资(zi),雌(ci),思(si)的后半截音即韵母[-i]近似。注意和[ ㅓ ]相区别。
1 ]/ i; o8 g5 P" V- q( ^) M* x& z  쓰: ㅇ→으& z: w6 |5 b6 N
  2. ㅐ: 发音时,口稍微张开,嘴的张度要比“ㅏ”小一些,舌面* A! L4 ?7 i. I0 H( T7 q& a
  前部向硬腭抬起,舌尖顶住下齿,嘴唇向两边拉紧一点儿。注意不要与汉语中的二合元音(ai)相混淆。
" s" H: k& B+ y, u  쓰기: ㅇ→이→아→애
( p. s+ i7 G, x/ }9 a$ B  D" G  3. ㅔ:发音时,口要比[ㅐ]张得小,舌位也比[ㅐ] 略微高一些,
. {- C. [5 c& G: z. a3 o' A  舌前部比发“ㅐ”音抬得高一些。注意[ㅐ]和[ㅔ]的区别。
- e$ l2 A- m& `+ T7 o) B6 ^  쓰기: ㅇ→ㅇ-→어→에# z4 x2 L+ E+ i5 u1 X# a+ T
  4. ㅚ:发音时,口形大小及舌位与[ㅔ]基本相同,但发“ㅚ” 时
, I4 L: v) p) h4 a) _8 ?  ,嘴唇年不要向两边拉紧,而是要拢成圆形。练习时,不妨边发“ㅔ”音,边把嘴唇拢圆形,就成为“ㅚ”了。韩国近年来逐渐出现了[ㅚ]演变为二合元音的倾向。 7 [3 K( O' I5 X; z2 ?9 {
  쓰기: ㅇ→ㅇ→오→외1 F  \# R4 u; ^+ `/ v/ `
  5. ㅟ:发音时,口的张度与舌的高度与“ㅣ”相近,但发“ㅟ”
' a' L+ j& k3 ?; L  音时嘴唇必须拢成圆形。他与汉语“(yu),(nv)”中的韵母很相近。
( Y+ X) X- B* S  S  쓰기: ㅇ→으→우→위4 T" J8 r" x7 j+ N
  2. 단어 읽기 연습:. c# X' i  u) h9 L/ h
  배, 애나무, 누르다, 모으다, 베, 모래, 내내# {1 v' c& W& T, l; f/ V
  누에, 위, 뒤, 뇌, 되다, 부르다, 으리으리,% W- O# F" p) T0 ]. b
  三、교실 용어와 인사말: f6 H6 q1 y* F9 f3 X0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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