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목적:1. 한국어 겹모음 "ㅘ, ㅙ, ㅝ, ㅞ, ㅢ"의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시키고 장악하도록 한다.
, D( D' q5 g3 h) g& l 2.어휘와 일상용어의 발음을 정확하게 이해시키고 장악하도록 한다.3 u1 @5 M# D# H- b1 z; s
수업중점:모음 "ㅘ, ㅙ, ㅝ, ㅞ, ㅢ"의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시키는것.
K( W, h$ J9 B# H) h- K! ` 수업난점:"ㅙ"발음과 "ㅞ"발음의 변별점
% y% p- o- Y+ A 수업도구: 녹음기 , 그림2 Z: m$ N) n0 a# U9 R
시간안배: 2 시간 (100분)8 c6 W& K3 @0 I; L8 G7 J
수업방법: 설명을 위주로 따라 읽기. 지명 읽기, 단체 읽기, 그리고 쓰기도 결합. 발음 기관, 부위에 대해 설명함.7 b; D2 Q5 j# x5 j# r4 f7 d/ P
수업내용및 절차:/ e D1 e( T: N+ s8 E. u
수업절차- `' {* s1 I1 U6 y7 P+ C+ O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2 \2 L/ R" i1 r 학생활동4 C7 f; F/ u9 d/ T1 d( j S V4 }8 ~4 z
一.이끌기) k7 Q6 _% W! f; L i, @- Q
二.새 지식 전수8 Q& q+ E3 S$ d4 b) G
三.다지기7 X! S- C! M1 s$ Z2 H- H
四.판서9 u% S# C. N8 J
五.수업후기
4 U) h7 q9 V& C; h1 v. L" T+ B 이번 시간에 배울 내용과 관계되는 홑모음을 복습하면서 두 홑모음이 합치면 어떤 발음이 될까요라는 물음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새 지식에 들어간다., w0 X5 `$ r5 A; k6 A) K
1. 모음 “ㅘ, ㅙ, ㅝ, ㅞ, ㅢ”의 발음원리/방법 설명한다.
8 T2 _$ T" A! g. |% | 1) “ㅘ”의 발음방법* d# m4 D1 q2 v+ h" [. {0 [4 s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此音与汉语中的二合元音(ua)相似。, ~- r$ m: N8 `8 g. e
2) “ㅙ”의 발음방법+ {$ v9 }: ?, B5 [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
& T) V' f/ X4 v+ m; r3 v4 O) Q* @ 3) “ㅝ”의 발음방법
2 V0 x0 o- X- N) Y3 l' @1 ^& O# N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
* p! R1 |& H3 Y5 q 4) “ㅞ”의 발음방법
& i& t, A5 k E 发音时,先是코嘴唇突出,唇圆形,发出“ㅜ”,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 f- w V9 h' e, L/ L
5) “ㅢ”의 발음방법; Z1 ]3 F+ G$ g: I9 n g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有三种音。
- [# t: ^1 \0 c0 Z1 B. _; j) A ㄱ: 모음으로 된 음절이 단어의 첫음절에 놓일 때에는 “의”로 발음한다. 如:의사 [의사] 의자 [의자]- h m. x$ ]7 m) k9 t7 [! U
ㄴ: 모든 음절이 단어의 두 번째 음절이나 끝음절에 놓일 때에는 “이”로 발음한다. 如:회의[회이] 고의로[고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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