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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韩语词汇] 韩语考试辅导资料之常用词汇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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发表于 2012-8-17 00:58:45 | 显示全部楼层 |阅读模式
  수업목적:1. 한국어 홑받침 "ㄱ, ㄴ, ㄷ, ㄹ, ㅂ, ㅇ"의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시키고 장악하도록 한다.
6 e9 B( J! O6 `1 m" s8 L  D7 R  2. 어휘와 일상용어의 발음을 정확하게 이해시키고 장악하도록 한다.) ^" ^0 p3 \2 c) m7 f
  수업중점:홑받침 "ㄱ, ㄴ, ㄷ, ㄹ, ㅂ, ㅇ"의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시키는것.% h) q9 l+ u; l
  수업난점:"ㄱ"발음과 "ㅇ"발음을 정확히 이해시키는것
2 s0 z, V! y9 `9 l4 ^+ U) |0 Q+ N  수업도구: 녹음기  p, T* T  P9 ?: e, Q: y$ U* h
  시간안배: 2 시간 (100분)$ F) K- E7 c+ _, h% b9 c) Z2 U4 }  A
  수업방법: 설명을 위주로 따라 읽기. 지명 읽기, 단체 읽기, 그리고 쓰기도 결합. 발음 기관, 부위에 대해 설명함./ [5 ~" Z1 J) s1 C: r% c" ?
  수업내용및 절차:
8 ]. q  @8 I% G' |: m  수업절차
  K, c4 u  Z9 R6 {7 E. s: f  수업내용및 교사활동6 h4 j5 f3 B& U. o
  학생활동  M( F& {- r3 A) h
  一.이끌기
4 [2 F& y3 t# n5 @9 \5 |1 t, b# Q& q3 P  二.새 지식 전수
* [) F; e: i+ {$ }  三.다지기3 r% D- o7 Y/ Z, L6 O, K, ~
  五.수업후기0 f' D6 P; K. R
  이번 시간에 배울 내용과 관계되는 자음을 복습하면서 “그 자음들이 원인뒤에 왔을때는 무엇으로 발음될까요?” 라는 물음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새 지식에 들어간다.
8 N- @- K& g+ f$ K8 D  1. 이론설명
, o; N0 M4 n/ V8 v7 z% ^  40개 자음중에서 [ㄸ,ㅃ,ㅉ]를 제외하고는 기타 자음들은 모음뒤에서 모두 받침으로 될수있다. 한국어의 받침은 총 27개인게 홑받침과 겹받침으로 나눌수 있는데 실제 발음은 일곱개 (ㄱ, ㄴ, ㄷ, ㄹ, ㅂ, ㅇ ) 발음이다. 기타 받침들은 문자로 볼때는 위의 일곱개와 다르지만 발음은 같다. 그러니까 이번 시간 수업은 받침부분에서 아주 중요함으로 잘 들어 주기를 바랍니다.
! S  b* t2 r8 x+ j$ M  o  2. 홑받침 "ㄱ, ㄴ, ㄷ, ㄹ, ㅂ, ㅇ"의 발음원리/방법 설명한다.% y* O5 Z  _7 Z9 y, V8 L
  1)받침 “ㄱ”의 발음방법5 U' b: y$ s: v& o4 ]/ F
  发音时,使舌根贴近软腭,堵住气流不使其爆破而成音。& n+ y8 g2 ]. V- s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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