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목적:1. 한국어 홑받침 "ㄱ, ㄴ, ㄷ, ㄹ, ㅂ, ㅇ"의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시키고 장악하도록 한다.
4 C) B, H3 P$ u. R- o7 ^7 h 2. 어휘와 일상용어의 발음을 정확하게 이해시키고 장악하도록 한다.: t; e) Q& B Q2 v v
수업중점:홑받침 "ㄱ, ㄴ, ㄷ, ㄹ, ㅂ, ㅇ"의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시키는것.
% q% w5 v8 t8 i, f% ^! ?1 A 수업난점:"ㄱ"발음과 "ㅇ"발음을 정확히 이해시키는것$ \& [& Y) H- M4 ?. \% }" P L
수업도구: 녹음기
z0 r5 ]) f- x6 o# o/ A 시간안배: 2 시간 (100분)' |. n/ U( P3 D/ ~, L4 I, v0 g' W% T+ X
수업방법: 설명을 위주로 따라 읽기. 지명 읽기, 단체 읽기, 그리고 쓰기도 결합. 발음 기관, 부위에 대해 설명함.( a. `, r" B6 d: J2 G
수업내용및 절차:# m/ D, ]3 G! p X0 @$ _
수업절차
L( P( A3 a2 a; w: B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4 n2 b# x5 ?* \) }' G3 b
학생활동- Y# F- {( h& ^5 V4 R3 ]+ b0 C
一.이끌기
' Z: I9 c3 L6 {: s& U$ f 二.새 지식 전수+ Q' ]1 i7 }0 o8 g2 g- ?
三.다지기
/ S. ?' w3 L# B: E: o 五.수업후기3 q0 u! X6 r, P% ]/ V$ C6 m+ X
이번 시간에 배울 내용과 관계되는 자음을 복습하면서 “그 자음들이 원인뒤에 왔을때는 무엇으로 발음될까요?” 라는 물음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새 지식에 들어간다." {+ `0 G8 z, [: J6 b# }+ L
1. 이론설명2 y8 B8 D; M' [" f( q$ b+ l
40개 자음중에서 [ㄸ,ㅃ,ㅉ]를 제외하고는 기타 자음들은 모음뒤에서 모두 받침으로 될수있다. 한국어의 받침은 총 27개인게 홑받침과 겹받침으로 나눌수 있는데 실제 발음은 일곱개 (ㄱ, ㄴ, ㄷ, ㄹ, ㅂ, ㅇ ) 발음이다. 기타 받침들은 문자로 볼때는 위의 일곱개와 다르지만 발음은 같다. 그러니까 이번 시간 수업은 받침부분에서 아주 중요함으로 잘 들어 주기를 바랍니다.5 ]' Q" p/ @- f j/ @$ r
2. 홑받침 "ㄱ, ㄴ, ㄷ, ㄹ, ㅂ, ㅇ"의 발음원리/방법 설명한다.
3 G# a; ?3 ?( @+ Z9 [0 N 1)받침 “ㄱ”의 발음방법0 p6 ^7 i5 k+ J) j. g3 N! T
发音时,使舌根贴近软腭,堵住气流不使其爆破而成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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