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목적:설날에 유관되는 단어,문형을 공부시키고 이어서 한국의 제일 큰 명절인 설을 쇠는 풍속을 이해시킨다.1 p3 q1 C+ Z+ h5 x2 d
수업중점:새로 나온 단어,문형들을 이해시키는것$ S' r2 _! x. a* ~/ Z! v; U
수업난점:새 문형을 정확히 활용시키는것0 t- b% r- c C
수업도구:녹음기& Z2 I1 q2 }8 Z
시간안배:6시간- u1 D- v4 H& T0 y
수업방법: 강수법,연습법& K4 D/ n- u5 [0 `6 v, Z
수업내용및 절차:' K4 w8 n& b( J% z
수업절차
6 W! L: W3 }5 a) U( M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 b3 j$ R0 G) f8 }8 s% l5 d) t 학생활동, i6 i5 g6 P% G8 c$ R ~
一.이끌기6 b" a! R% J w. N' v0 a1 l1 g1 M4 }
二.새 지식 전수# v5 A" w4 P t( m
三.다지기2 ]. W7 R+ W/ C2 Z0 B0 ~- j
四.판서% I9 D$ P* L& {& L* S
五.수업후기) V8 X* t: Y" s' `% S8 ]! X
이과를 통해 공부할 목적을 알려준다
~2 u5 l0 k3 ?. |6 E" @& b Q; x3 j 1. 단어일기 및 활용
% Z* F+ t$ N: d6 ~; J 널뛰기: (해석)
7 J, A1 G/ `9 j: S" z6 B3 E; Z) A 윷놀이[윤노리]
/ ?* v, G/ e6 s 나이를 먹다 : 한국에서는 설날에 떡국을 먹어야 나이를 한살 먹을 수 있어요.8 Z* R; f7 |! H$ ~* E
모이다(자) – 모으다 (타)
5 |* I' Z; }( z+ y 사람들이 많이 모였어요. 우표를 모으다
9 Y# @8 D+ R1 q+ q8 ]' O9 l; J0 w 깜빡 졸다 : ~다가 하마트면 차사고를 낼뻔 했어요.7 a _; _( Z7 ~3 G( \3 U, \, L; {
피로를 풀다: 저는 피로를 풀기 위해서 항상 목욕을 합니다.
/ N5 ^) P1 }3 `$ u3 e* U 힘들다: ~면 좀 쉬세요) @" H7 A1 f( v+ \, L& o! j, M: ~
밥맛이 좋다: 운동을 하면 밥맛이 좋아집니다./ V8 c; T8 \% a
1. 문법:; i7 O: T; E$ v% f+ U+ W
1) –(으)면서3 Z6 V3 D( p, S4 ?
어떤 두 가지의 동작이나 상태가 동시에 일어나거나 , 동작이 순간적으로 계속하여 일어남을 나타낸다. 선행문과 후행문의 주어가 동일해야 한다.
; w( e1 z2 Y1 @' K 예문: 밥을 먹으면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햇습니다.( B V% t& P! F1 e% ]" ?! C
우리는 모두 노래를 부르면서 산에 올라 갔습니다./ q- M" | { J0 k& E
김 선생 부인은 웃으면서 우리를 맞아 주셨습니다.
" W* x) \ i* d; {3 _ 그 아이는 큰 소리를 지르면서 울었어요.
% Z n: E/ h1 k c w 2) –을/를 위해서, -기 위해서
( A! q! z7 Q: X" Y: K% 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