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과 주구점
( Y- {/ {% W) V 수업목적:
3 |. u o" W% p 1. 주요 문법 “-아/어/여 있다”“-다(가) ”를 정확하게 활용할수 있도록 한다.1 O1 L9 X1 n$ X6 g0 U
2. 문법 ”-지만”,”-군요,네요”, “곳,데, 군데”를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5 W7 E' D. d( n
3. 중점 단어를 가지고 관련되는 단어와 어휘표현을 잘 할 수 있도록 한다./ Y9 s4 A) `. k- Z9 A- T
4. 주구점을 알아보고 한국말로 소개할 수 있도록 한다.
" f8 Z! h& K$ Z1 f2 \. e 5. 한국의 비슷한 명승지를 알아보도록 한다.
$ o7 K3 t: U: a( i8 Q# e8 w 수업중점:. @" a6 O/ C/ k
1. 단어와 어휘: 채취, 개다, 소나기, 쓰이다, 삐다. 약간, 열리다
: x6 d! k c3 x4 D# O/ Y( N& Q3 n 2. “-아/어/여 있다”“-다(가) ”를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는것2 e2 i0 C5 F- ?5 Y& {# I1 h: H
3. ”-지만”,”-군요,네요”,” 곳,데, 군데”를 비교해서 이해시키는 것4 ^; W% h5 h- C) b% V
4. 한국의 비슷한 명승지를 소개하는 것
3 x! p8 K$ {0 f, D! a* T7 ` 수업난점:
# e& [; u" ~5 g0 c7 f: f' Z 1. 어휘와 문형을 활용하기# {( [& ~+ s6 K& I
2. 한국의 명승지를 소개하기
7 d& g% n2 H! X" D) D 3. 피동형을 이해시키기
$ o _ {7 c( K Z Y2 i' t) Q' c x 수업도구:녹음기
% G3 p/ y/ F. h2 ? 시간안배: 6시간 (300분)
d6 g7 J( O6 H# d2 @- _ 수업방법: 강수법, 연습법6 l3 v6 k% r: `
수업내용및 절차:" W7 Q+ e9 n3 [5 G8 `* i2 X" F% i
수업절차
2 T! m5 |$ W, I% F; v9 l1 P7 m8 m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V( D2 I! T" L# q' v6 }& d! c# W' M
학생활동8 H! U% t) I9 S: Q; ^9 _8 b( u
지난 시간에 배운 것을 복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번 시간
8 U L# F3 ~( x; E' w6 k7 s8 Q- t 에 배울 내용으로 들어간다.
& |. r+ z; @9 l( {/ A; `- A/ Q$ B) { 주구점의 역사를 소개한다.
) ~7 U' K+ ^' C 一. 단어 해석:
2 V* ^" L% |4 J ~+ v 1. 채취(採取):찾아서 캐어 냄, 골라서 캐어 냄
( Z1 N' H* Y5 W! ^+ Z; ? 활용: 채취하다(타) 채취되다(자)
1 x, K( v4 _% q7 r" \ 보기: 석탄을 채취하다, 지하자원을 채취하다
+ h Q+ J1 h( a; L/ ~+ d 경찰드이 들어와 컵의 지문을 채취한다.
: z* D( y5 E) F K8 j 2. 개다(자):/ b1 X: C+ s @. D5 @% 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