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과 주구점
5 V. V4 G9 J0 e& d1 X i; j# W; N 수업목적:6 M/ W7 b! y1 u9 z& @# O, b
1. 주요 문법 “-아/어/여 있다”“-다(가) ”를 정확하게 활용할수 있도록 한다.; F7 t, Q2 ^6 v8 F! F. C. t
2. 문법 ”-지만”,”-군요,네요”, “곳,데, 군데”를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 q& i, t$ N9 E' ? 3. 중점 단어를 가지고 관련되는 단어와 어휘표현을 잘 할 수 있도록 한다.
2 J/ V$ T3 b* [3 d, x( @* l% a& } 4. 주구점을 알아보고 한국말로 소개할 수 있도록 한다.. L1 q l" y8 u/ q( u+ j& K7 n
5. 한국의 비슷한 명승지를 알아보도록 한다.6 ?. o! O- [5 U
수업중점:+ @! U* X( b. ?* g! N- p
1. 단어와 어휘: 채취, 개다, 소나기, 쓰이다, 삐다. 약간, 열리다
1 c& L: g: R: A% E4 e1 m4 T 2. “-아/어/여 있다”“-다(가) ”를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는것% a0 X9 \6 ^# ?, p9 }
3. ”-지만”,”-군요,네요”,” 곳,데, 군데”를 비교해서 이해시키는 것1 B6 @2 I! H- p" E$ `
4. 한국의 비슷한 명승지를 소개하는 것
5 Y7 P# L: M. [ u. D ]& V. A 수업난점:
- S3 M- d2 P' j 1. 어휘와 문형을 활용하기
. J# A$ v9 n$ k( ?1 ]! g s 2. 한국의 명승지를 소개하기
( `3 j3 o8 g& J- D8 ~ 3. 피동형을 이해시키기
5 Q3 m6 M+ w* H3 L) }" l. r 수업도구:녹음기9 a! |* A5 G) J. m
시간안배: 6시간 (300분)
, r2 ]1 u0 G3 ~( C) K, `" A 수업방법: 강수법, 연습법
2 K( C/ i8 Y: N0 B0 O$ m. E 수업내용및 절차:! f' A. J8 O$ g9 r
수업절차
& `; f9 v4 r6 ]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n) D p; Y: ~4 i- U' _
학생활동) _% @- ~0 ?" [
지난 시간에 배운 것을 복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번 시간
) x* f! q& J2 l/ K5 ~ 에 배울 내용으로 들어간다.
& P7 I6 ~7 s; _3 O! l9 d 주구점의 역사를 소개한다.5 d @& F+ A% e, Z4 v) }" y
一. 단어 해석:
. o: ?* l2 d+ X% i2 q k D 1. 채취(採取):찾아서 캐어 냄, 골라서 캐어 냄1 |) ~ p. [0 d! [' _
활용: 채취하다(타) 채취되다(자)
: x: t! M' p# I7 N 보기: 석탄을 채취하다, 지하자원을 채취하다$ k/ g+ e6 s4 C' m8 J4 s
경찰드이 들어와 컵의 지문을 채취한다.
; \6 I. {3 _) ?& ^9 ~ 2. 개다(자):! z( ?8 S/ M5 `) 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