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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综合] 歌手朴孝信在新专辑中舍弃招牌唱法(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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发表于 2012-8-17 00:21:56 | 显示全部楼层 |阅读模式
목소리 힘빼니 편안해졌어요! l8 a/ @0 R% S4 p/ q" Z+ c% M! b
창법을 바꾸니 새 삶을 얻은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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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 R$ r' R* k; z. ^) f* R우우우우 하는 이른바 소몰이 창법의 원조 가수는 이제 소몰이를 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일명 한국식 리듬앤드블루스가 판치는 가요계에 그가 내놓은 극단의 조치다. 데뷔 7년 만에 그가 이 창법을 버린 이유는 무엇일까.
: O& B: s" A6 g. x
1 T& g# i4 l3 @% @노래를 편하게 부르고 싶었어요. 그간 거품도 많았고 저 스스로 부담스러웠던 것도 없잖아 있었습니다. 솔을 기반으로 한 발라드 음반을 만들고 싶었는데 이제야 첫걸음을 뗐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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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조 소몰이 가수 박효신(26)의 과거를 되짚어 보면 그가 느낀 부담도 이해가 갈 법하다. 2000년 해 줄 수 없는 일로 데뷔한 그는 나이에 걸맞지 않은 굵은 목소리와 우우우우 하는 애드리브 창법 등으로 인기를 얻었다. 이후 동경, 좋은 사람, 그곳에 서서 등의 히트 곡에서 그의 소몰이 창법은 정도를 더해 갔다. 이 창법은 sg워너비, 바이브, KCM 등 후배 가수들에 의해 대중화했고 이젠 너무 지나치다는 지적이 여기저기서 들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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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Y5 j: T  d# N2 r그가 생각한 해법은 담백한 맛. 3년 만에 발표한 5집 더 브리즈 오브 시는 기존 박효신표 발라드를 떠올릴 수 없을 정도로 한층 가볍고 편안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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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 b+ S$ T* h/ t6 P" w음반 발표 주기로는 상당히 긴, 3년이 걸렸어요. 그만큼 저를 비우는 데 시간이 걸린 거죠. 또 그 사이 소속사 문제로 소송에 휘말려 마음고생도 했어요. 다행히 원만하게 풀려 앨범을 낼 수 있게 됐죠. 그래도 내놓고 보니 (공백이) 길긴 길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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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楼主| 发表于 2012-8-17 00:21:57 | 显示全部楼层

歌手朴孝信在新专辑中舍弃招牌唱法(1)

데뷔 7년 만에 그를 편안하게 만들어 준 주인공은 바로 프로듀서 황성제. 앨범 타이틀곡 추억은 사랑을 닮아는 그와 황성제의 공동작품으로 어쿠스틱한 리듬에 고전적인 사운드가 돋보인다. 과거 목소리 무게로 힘껏 누르던 박효신이 아니다. 또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주제곡 눈의 꽃 작곡가인 마쓰모토 료키의 작품 메아리는 100시간 넘게 녹음했을 정도로 심혈을 기울인 대곡이란다. 또 경쾌한 비트의 미워하자, 피아니스트 진보라의 연주가 돋보이는 에튀드 1, 럴러바이, 어릴 적 엄마를 그리워하는 마음으로 만든 1991년 찬바람이 불던 밤 등 곳곳에 그의 입김이 배어 있다. 0 p6 ]; y- V* U( w! r! L4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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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어송라이터나 프로듀서는 과거 남의 일처럼 여겼어요. 전 그냥 노래만 하면 되는 줄 알고 하지만 이제 전환점이에요. 이번 음반부턴 대중가수로서 제가 만들어 갈 음악에 대한 책임과 부담을 느껴야 하니까. 마니아 음악보다 대중의 눈높이와 적절한 접점을 찾아 제 색깔을 내는 게 숙제였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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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배 가수 임재범과 비교될 정도로 굵은 목소리와 기교를 자랑하던 가수 박효신. 어쩌면 과거 그의 인기는 목소리 덕분이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소몰이 창법에 몰두할수록 그의 노래는 기억에 남지 않았다. 이제 그도 나이를 먹었나 보다. 나름의 고민으로 보낸 3년의 세월 덕분인지 그는 점점 부드러워지고 있다. 앨범 제목 더 브리즈 오브 시(The breeze of sea)처럼, 잔잔한 파도를 일으키는 바람처럼 그도 그렇게 바뀌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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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楼主| 发表于 2012-8-17 00:21:58 | 显示全部楼层

歌手朴孝信在新专辑中舍弃招牌唱法(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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