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의 유언
% s1 S* f1 b) a3 ~4 g- n 父亲遗言
" p' A$ R+ P! Z! l3 B 어느 날 지혜로운 방법으로 수학 문제를 해결해 주기로 유명한 뭐든지해결사에게 세 형제가 찾아왔다.; p$ s7 m; \. C2 h. @2 x
一天善用智慧的方法解决数学问题的有名的人的找来了三个兄弟。
$ _; @2 g U+ I: O4 g& k 그리고선 아버지의 유언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한마디씩 말하였다.
% D- m5 P3 b7 @: E0 c( G' N 关于父亲的遗言展开了下面的讨论。" K& I& q2 |+ H* \; q6 `; M
“저희 아버지께선 빌딩을 19채나 가지고 계셨는데 아버지의 유언대로 저희 형제가 19채의 빌딩을 나누어 가지려고 해요. 첫째인 저는 19채의 빌딩 중 1/2을, 둘째는 1/4을, 셋째는 1/5을 가지려면 각각 몇 채의 빌딩을 가져야 할지 그 방법을 알려주세요” 문국한국
" D8 N" h" a. _7 q/ x! ^ “我们的父亲有19栋大楼,按照父亲的遗言我们几个兄弟分有这19栋大楼。
! u5 M, i9 c2 ^ 第一我享有这19栋大楼的二分之一,二兄弟分得四分之一,三兄弟分得五分之一,我要告诉你们以这样的方法来分”* V$ D7 G0 d" v( T1 {
“수학을 곧잘 하는 저도 1/2과 1/4과 1/5의 합이 1이 되지 않는 식을 아버지께서 왜 말씀하셨는지 모르겠어요.”
5 G; N0 d! v/ F, l% T# s- x# {/ q “数学很好的我也知道二分之一四分之一五分之一合起来不能得到五,不知道父亲为什么这样说”
8 g0 T9 U; |3 l2 |2 ?) h! T" Y “더구나 19는 2,4,5 어느 수로도 나누어 떨어지지 않는다고요.”
/ V- b( Q+ Z" h. ?, p* v1 x “并且19怎么也除不尽二,四,五”。
$ b) c5 W( f b) q 답답해 하는 세 형제를 본 뭐든지수학자는 별거 아니라는 듯 세 형제에게 19채의 빌딩에 자신이 소유한 빌딩 한 채를 더 가지고 계산해서 나누어 가지라고 하였다. 문국한국
( a, t& a, Z9 a: Q 这个三个兄弟的数学家特别对三个兄弟说加上自己所有的一幢大楼的话就可以分了。“% a, m- t6 U- j
결국 세 형제는 뭐든지수학자의 빌딩을 합하여 20채의 빌딩을 이용하여 자기의 몫대로 다음과 같이 나누어 가질 수 있었다.6 \" M* E3 c) C$ B- n! s, Y
结果三个兄弟加上数学家的一栋大楼共20栋的大楼一起来分。
! b$ t- Q3 [% e: H$ n 첫째는 20 * 1/2 = 10(채)를, 둘째는 20 * 1/4 = 5(채)를, 셋째는 20 * 1/5 = 4(채)를 나누어 가졌더니 빌딩 한 채가 고스란히 남아 있었다. 이렇게 남은 빌딩 한 채는 바로 뭐든지 수학자의 빌딩이었다. 문국한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