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과 계획 세우기
1 W; R6 z# c2 z4 h3 X 수업목적:+ m/ \# S" ~" _) S: M
1. 높임말, 같음말, 낮춤말을 이해시키면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 I6 K+ C3 w6 e( y& L5 }( N. K 2. 문법 ”는데”를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E! E2 Y h, Y h
3. 중점 단어를 가지고 관련되는 단어와 어휘표현을 잘 할 수 있도록 한다.+ E4 g) b; D# E0 R8 ?# J+ h
4. 반말로 친구에게 방학계획이나 공부계획에 대한 편지를 쓸 수 있도록 한다.
, G& w0 ]3 V {$ y* z4 S% ] 수업중점:7 Y# h; J8 a* ?+ n6 e! x" I
1. 단어와 어휘: 세우다, 넘다, 써클, 놀리다, 마중하다,보람있다, 시키다, 정신없이, 커피를 타다, 그립다, 손 꼽아 기다리다, 침을 뱉다: ^; x: \ o0 O9 W7 a& S
2. 반말로 된 서술문, 의문문, 명령문, 청유문, 감탄문을 경우에 따라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것: f3 K9 Q7 Y% g+ V! P
3. 자주 쓰이는 ”는데”를 활용할 수 있는 것
$ v# y$ j4 ?7 p1 G. S 수업난점:
; X5 ?* j9 A! J$ L 1. 어휘와 문형을 활용하기; @* y! u @% v/ e$ u
2. 반말을 이해시키고 활용하기! q: P% ?/ E5 L+ j* i* l
수업도구:녹음기
5 E" J. Z, R: H# L 시간안배: 6시간 (300분)
: A2 j3 g7 H; b& W! E 수업방법: 강수법, 연습법' |. R J/ T0 ^8 ?. n% {! D4 M- X
수업내용및 절차: y) Q1 S6 j* L. L* R8 d
수업절차8 D9 l! R; t& T4 }9 P0 ^4 [: W% U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w/ ^/ Y# k! o1 a
학생활동7 {2 a2 J9 g q
一.이끌기
& D0 P- s& U0 A& U: c" [+ Q 二.새 지식 전수; F9 H4 x3 V/ m) }+ d
지난 시간에 배운 것을 복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번 시간에 배울 내용으로 들어간다.$ l; m) k: l# w% _5 U/ ~: F) m
一. 단어 해석:
, \5 k" D5 P0 M+ E) c- w, h 1. 세우다(타): (‘서다’의 사동)
( G; `" Q9 E' o+ n ① (움직이는 것을) 멈추게 하다.
5 r& T" |; a* r& o4 | ② 짓거나 만들다. 축조(築造)하다0 N- _1 I' ?+ C9 t2 Q9 ]
③ (뜻을) 정하다.0 L! z! [2 d$ R8 x6 k/ L6 S
보기: 차를 세우다; 건물을 세우다.8 x4 |: W# k( Q9 J I! G
나라를 세우다. 학교를 세우다.
% t \+ c& c* o5 `8 N4 @! I6 U 예산을 세우다. 새로운 교육 방침을 세우다.
+ t$ E. E3 W$ K 2. 넘다(자,타):[넘따] ①수량이나 정도가 한계를 지나다. ② 높은 데를 지나 가다.
+ b$ Z/ i% S6 f 보기: 고개를 넘다. 담을 넘다
9 w1 N, t; E. B3 ` 기온이 20℃를 넘다. 기한이 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