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과 주구점$ M5 a; z! k3 i0 a% t5 H4 R; [
수업목적:: ]5 n7 B" B: ~# t# f# t6 ^
1. 주요 문법 “-아/어/여 있다”“-다(가) ”를 정확하게 활용할수 있도록 한다.
, n: V) {2 o; l3 d 2. 문법 ”-지만”,”-군요,네요”, “곳,데, 군데”를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1 u) ~: G4 ~. j! D
3. 중점 단어를 가지고 관련되는 단어와 어휘표현을 잘 할 수 있도록 한다. Y# w; {9 _* L9 j% u9 H
4. 주구점을 알아보고 한국말로 소개할 수 있도록 한다.
9 c$ O+ Z) O% q, y; G b- W8 ?5 l 5. 한국의 비슷한 명승지를 알아보도록 한다.
1 y0 i, Y( I# B7 b 수업중점:
/ k5 S( [0 B, L& v 1. 단어와 어휘: 채취, 개다, 소나기, 쓰이다, 삐다. 약간, 열리다
# q R4 @6 [) p; l 2. “-아/어/여 있다”“-다(가) ”를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는것
% C# J X2 J* k0 h4 y' [/ T" \ 3. ”-지만”,”-군요,네요”,” 곳,데, 군데”를 비교해서 이해시키는 것9 R9 E( g& r$ D0 M/ i8 i6 b, K( M
4. 한국의 비슷한 명승지를 소개하는 것 g/ [1 m y }* n' b* ^% y: _
수업난점:
" ?2 I' y9 c3 r" d, n o 1. 어휘와 문형을 활용하기
+ r* F( N9 U: J- l8 |0 { 2. 한국의 명승지를 소개하기
* T4 l1 K2 L1 x6 \7 b0 K 3. 피동형을 이해시키기
0 x* P# e5 @, [0 o2 r 수업도구:녹음기% U2 I8 U5 c& j: _
시간안배: 6시간 (300분)
5 P1 B n7 m: p& S- I 수업방법: 강수법, 연습법8 Z& G i7 Y- D# y6 X* E
수업내용및 절차:
2 C$ G" A! g# Y! L- n7 p 수업절차
! T; v, o- x7 _1 j! V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 d/ @% W* g# Q+ z* G 학생활동9 X/ |' i, l- O# X0 K$ Z p3 ?
지난 시간에 배운 것을 복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번 시간 Y6 Y* o8 z$ T7 Q ^9 A( l
에 배울 내용으로 들어간다.
/ b8 }9 o4 Z5 [9 {6 F! o6 s 주구점의 역사를 소개한다.
$ Q8 L0 B# o6 F 一. 단어 해석:
v6 N3 l/ U0 o* B 1. 채취(採取):찾아서 캐어 냄, 골라서 캐어 냄
. O& h/ ]% D: Y9 {- a* O& [ 활용: 채취하다(타) 채취되다(자)
) q J# L8 V8 C! {( Z+ G* h3 B 보기: 석탄을 채취하다, 지하자원을 채취하다
, R ]8 Q: S% b. S 경찰드이 들어와 컵의 지문을 채취한다.
~) k' q/ {- K z( B. T4 k 2. 개다(자):4 I4 @5 }7 K' f/ m% u
① 비나 눈이 그치고 구름,안개가 걷혀서 날이 맑아지다.
9 |( H: O* t6 C5 H+ u8 p) |; D9 A3 @ 보기: 보슬비가 내리다 점차 개다2 j7 b) c d+ ^# b& {
② 우울하거나 어수언하던 마음이 개운하게 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