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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韩语词汇] 韩语词汇学习:标砖韩国语教案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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发表于 2012-8-17 00:58:45 | 显示全部楼层 |阅读模式
   제1과 모음 “ㅏ, ㅓ, ㅗ, ㅜ, ㅣ”
' v: g6 k+ ?; m9 [  标准韩国语教案 第一册第一课5 I" z" q% P! R5 E' N6 H9 ?
  수업목적: 한국어 모음 "ㅏ, ㅓ, ㅗ, ㅜ, ㅣ"의 발음원리를) @. p7 P2 u8 ^
  이해시키고 정확히 장악하도록 한다.8 H( r2 R9 m3 i4 i/ A
  수업중점: "ㅏ, ㅓ, ㅗ, ㅜ"의 정확한 발음원리 이해9 l0 Z8 f8 E) R, m" b
  수업난점: "ㅏ" 와 "ㅓ"발음의 구별, 원순 모음 "ㅗ, ㅜ"의 발음 원리 장악.
4 A3 W& g) p! ~2 D3 I7 K  시간배정: 2시간
% Z/ k. q* J6 c! R( X  수업방법: 교사 설명을 위주로 따라 읽기. 지명 읽기, 단체 읽기, 그리고 쓰기도 결합.6 Z3 M1 W+ f- ]5 d$ |
  수업내용:"ㅏ, ㅓ, ㅗ, ㅜ, ㅣ"의 발음 및 관련 단어 익히기.8 ~4 V% B7 D8 m) `
  수업절차! S4 e1 U" x1 d2 E3 ]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4 ?8 Q& M6 Y/ M! }+ E/ V# L  학생활동* {) }) U3 M% x# Z, A
  一.이끌기5 h0 ?% V/ y) Q& @+ ?
  二.새 지식 전수
) ]  g( v5 d! g% v4 s  三.다지기
3 n4 b; c8 l* z1 x% y3 B8 G  四.수업후기
1 q* j8 K* y7 o2 i% E7 x9 P, a" S+ Q  수업내용 및 절차:* m4 A& ~6 K: D0 Z( `% Z5 q- f* j* F
  ㅡ .이끌기: “한국에 대해 얼마 알고 있습니까?”라는 질문으로 한국어에 한층 더 흥취를 가지게 한다.
- _9 g& [& S7 g/ K& g1 D% U  二 .새 지식 전수:
6 Z5 k+ T) {3 C+ e' N  1. 한글소개: ㄱ. 한글은 표음자모이다 ㄴ: 15세기 조선왕국의 제4대국왕세종이 학자들을 이끌어 창조한것이 이다.
( ~8 Q) C3 c8 ~9 w6 N7 ?  ㄷ.한국문자의 창작원리 자음은 발음기관을 모방하여 창조했음.
3 f1 `2 p# u" A6 N! @4 Y" y( ^  모음은 天.地. 人을 기본으로 창조했음.ㄹ. 자모는40개 그중 자음은 19개 ,모음은 21개 단모음 10개 겹모음 11개..ㅁ.한글의 구조:
& T  O& ^( }7 ]. ~4 \  모음→아 자음+모음→가 자음+모음+자음→말 자음+모음+자음+자음→값
, m; b9 ^5 b6 g! R  2 . 모음 “ㅏ, ㅓ, ㅗ, ㅜ, ㅣ”의 발음원리9 x2 a0 A2 M7 |" @7 N
  1) ‘ㅏ’의 발음방법* E& I5 C& b  z' c- C! ^  C
  发音时, 口自然张开, 下颚向下伸, 舌间也随之向下, 嘴唇自然放松, 即可发出此音.
/ T/ ^" u9 v- B: @4 R: i4 h9 \  2) ‘ㅓ’의 발음방법, w1 ]8 _4 j! P+ U
  发音时, 口比张的小一些, 舌要稍微抬起.
- ?0 t' H+ t, _  3) ‘ㅗ’의 발음방법) w/ t' Z8 f( b. [# p3 K% a
  发音时, 口稍微张开,双唇向前拢成圆形,舌向后部自然抬起。
. I* W, U0 w  g: ?/ m  4) ‘ㅜ’의 발음방법  y; v$ M' r, x
  发音时, 口比《ㅗ》时张得更小一些,双唇拢成圆形。
4 `4 a0 l. g/ I  5) ‘ㅣ’의 발음방법1 c3 O/ ~& J: W+ X0 j% d
  发音时, 口稍微张开, 舌面抬起贴近上腭, 双唇向左右自然张开.7 S* z* F/ w( }$ B, W* s7 j$ R
  *字母ㅇ:韩国语字母“ㅇ”有两种用法。元音前面的“ㅇ”,没有任何音值,只是为了使元音音节字看起来更整齐而已。如元音音节“ㅏ,ㅓ,ㅗ,ㅜ,ㅣ”,应写成“아、어、오、우、이”。但元音后面的“ㅇ”是辅音韵尾,其音值为[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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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楼主| 发表于 2012-8-17 00:58:46 | 显示全部楼层

韩语词汇学习:标砖韩国语教案1-1

  3. 음절 연습(읽기와 쓰기), p1 G& f/ k( ]+ J% I  u; ]
  1)읽기:아-어, 어-아, 아-이, 오-우, 우-오, 오-오, 이-아, 이-어, 이-오,
3 S8 m/ `0 }& P; u  아-이, 어-이, 오-이, 우-이, 어-오, 어-어3 h# a( p! D# h, t1 V$ i8 m4 ~4 L
  2)음절: 아, 어, 오, 우, 이
8 M! x5 {1 R& W$ O$ g1 k9 h& n- Z  4. 단어 공부 (읽기 및 쓰기 반복)
, K' D$ {1 ^' p5 ]9 Q4 D; A  아이, 아우, 어이, 오이, 우, 이
3 g$ O6 P- ]- j9 {' c  n  (보충 단어도 포함)
3 v; u* |/ _8 k; g  三 . 다지기(종합연습)( [+ m7 e+ I+ g: V$ {4 r( ^7 v
  1)음절 읽기: K1 o$ g* }' ]+ H
  2)쓰기- 음절 및 단어
$ `3 Y) N$ C' }% H  四 . 일상 회화& K( ^  `( C5 [- D
  ㄱ 안녕!
, x' A. \2 Y( G" C  (만났을 때와 헤어질 때에 두루 쓰이는 인사말, 대등한 관계, 또는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하는 인사말로 두루 통함)+ D" }: d& m# c$ g' _
  ㄴ 안녕하세요?3 K- z! f% i( \, I2 |6 C+ H
  ㄷ 안녕히 가세요.' E; H4 T( P! w4 k
  五 숙제 주기% p; r0 H; ?) _
  1) 발음연습(교과서의 연습문제 내용을 중심으로 함.)
6 ]1 {: e6 I/ i9 X# p2 K  2) 단어 기억하기  y$ a" L- I0 I7 e3 K' f
  3) 일상회화 기억하기# M- N1 x/ ?+ G5 x4 f) T
  배운
8 P: D  x1 A4 P: A: z! T7 w  자모읽기;단어쓰기
7 k) F8 j" P$ Z1 k; W  모방하면서 따라읽기2 [; Q9 \& \5 F$ U' S
  큰 소리로 읽기연습! t  a& }' B0 }7 W! w% p
  따라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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