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목적: 한국어 자음 "ㅂ, ㅍ, ㅃ, ㅁ"의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시키고 정확히 장악하도록 한다.. Y6 B) ~5 t3 Q7 Y
수업내용: "ㅂ, ㅍ, ㅃ, ㅁ"의 정확한 발음 및 관련 단어 익히기.
- f3 i6 R1 |0 [' D( M$ l 수업중점: "ㅂ, ㅍ, ㅃ"의 구별과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7 B# T, O7 t. k" k
수업난점: "ㅂ"와 "ㅃ"발음의 구별
! J; V7 {9 T+ j. Z 시간배정: 2시간 d& L# r$ J r- u3 u
수업방법: 교사 설명, 따라 읽기. 지명 읽기, 단체 읽기, 그리고 쓰기도 결합.
; L0 E) \& R6 k 수업절차+ _! p2 e& k7 @; V4 z! o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T) b) G7 C7 o5 M" u- k5 H w 학생활동
* v T) e6 D. x- j: f* e H* q 一.이끌기: t! L4 E/ _* m# @
二.새 지식 전수& [3 d! B! @0 X: g- W- }
三.다지기
. h& e% Y* C9 o" k3 F3 O) J6 d 四.수업후기/ A1 d( a r6 ?. e$ L3 G7 ]
수업내용 및 절차:, V5 S# `3 y& y9 X# Z e! w$ Q s W
ㅡ.이끌기: 한국어는 표음문자로서 자음과 모음으로 이루어져 있다. 오늘 시간에 가장 한국어 입문에서 기본이 되는 5 개 모음에 대해 공부한다.
2 g' f& M z% e: v! d4 l8 _/ U 二 .새 지식 전수:
, B9 o: m {: q# n- L& z X. m 1. 자음 ㅂ, ㅍ, ㅃ, ㅁ의 발음방법(’ㅂ, ㅃ’의 구별을 중점으로 강의하면서 발음 특징을 잘 설명하는데 유의한다.)
# L9 H$ M% C/ k: _0 {* } 1) “ㅂ”의 발음방법
% m$ G& M7 d3 w 发音时, 双唇紧闭, 然后用气流把双唇冲开,爆发成音.
! O; w: Y3 b; H5 s) C 2) “ㅍ”의 발음방법
+ o& @( s4 F9 A7 w- p. K9 ]( M 发音方法与辅音『ㅂ』 基本相同,只是发『ㅍ』时,需要送气。0 A/ G* s6 V4 b& Y- s
3) “ㅃ”의 발음방법『紧音』
9 V/ @" `) `' Z! t" e/ b }5 p' W 发音时, 双唇紧闭,阻住气流从口腔透出,同时软腭上升,阻塞住气流通往鼻腔的通路,随后双唇突然打开,使存留在双唇里的较强的气流迸裂出来,爆发成音。
/ V; n6 N+ r. b8 F+ P" a; b 4) “ㅁ”의 발음방법
* x1 e3 O0 l- i- p 发音时,双唇紧闭,阻住气流从口腔透出,同时软腭下垂,打开通往鼻腔的通路,使带音的气流从鼻腔流出来.2 T8 J- ` U" x: Q. W+ w
2. 음절연습 및 쓰기
$ N7 b, v5 h: F5 t 1)음절 읽기: 버-바, 뽀-뿌, 마-머, 푸-퍼, 빠-버, 삐-바, 무-삐, 포-푸, 비-삐, 머-모, 버-뻐, 피-삐9 ~1 E7 u' K" B) n$ L8 j
2)음절 쓰기:: N$ S$ u3 X0 o# t: k# X
ㅂ, ㅍ, ㅃ, ㅁ0 e2 z* @% d; w& ~2 h; b0 U5 d
3. 단어 공부 (보충단어도 포함)! E8 `7 n8 q" W$ y
바보, 비, 삐삐, 아빠, 파, 피, 무, 모 ,이모 .이모부, 뽀뽀,이미,이마, 오빠,
7 I5 y; ~ e; \/ T0 k8 w8 m1 c! W 三 . 다지기(종합 연습)
# ?4 P* Z% c7 j0 i) y 1)음절 읽기5 a# a) J# f6 V. {1 Q
2)쓰기- 음절 및 단어5 v$ N0 a6 _& T9 `! z& W) W
四 . 일상 회화# Q# c" {9 }# A; H* T
ㄱ 안녕히 계세요.
. ?9 t+ L$ n" f ㄴ또 만나요!& v) r: i4 j0 L7 g4 b: ]
五. 숙제주기
% t) R! q$ k+ f5 D8 n0 P$ N$ ?9 t# ? 1) 발음연습1 O% @+ D* Z1 o
2) 단어 기억하기
; H/ Y. h' |' F) E 3) 일상회화 기억하기
6 g8 `' j& E) y) ~ 배운' y; y J) P' Q( v
자모읽기;단어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