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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韩语词汇] 韩语词汇学习:标砖韩国语教案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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发表于 2012-8-17 00:58:45 | 显示全部楼层 |阅读模式
  수업목적:1. 한국어 겹모음 "ㅘ, ㅙ, ㅝ, ㅞ, ㅢ"의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시키고 장악하도록 한다.8 L, U4 E$ D7 S9 e6 T
  2.어휘와 일상용어의 발음을 정확하게 이해시키고 장악하도록 한다.
. g0 v/ R# L* \2 o  수업중점:모음 "ㅘ, ㅙ, ㅝ, ㅞ, ㅢ"의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시키는것.
8 q/ x# w( q/ i9 ~9 m0 P, t/ d  수업난점:"ㅙ"발음과 "ㅞ"발음의 변별점
; I% ^6 T) T- @  수업도구: 녹음기 , 그림; m5 F' X- m4 y$ O
  시간안배: 2 시간 (100분)& M9 q) v6 V; {+ Z1 O
  수업방법: 설명을 위주로 따라 읽기. 지명 읽기, 단체 읽기, 그리고 쓰기도 결합. 발음 기관, 부위에 대해 설명함./ S" Y: h9 ^+ S- V
  수업내용및 절차:* m% q1 K' Q+ m, E1 @- U
  수업절차
- G" U% E6 S- M  h, {! X# ~3 r! z0 D" O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Q7 \$ [; n- A  V8 a" _% Z
  학생활동4 i0 @+ f* Q! }+ C; C+ U8 g
  一.이끌기
: |7 _; `, @, R/ Y$ k! Q' b  二.새 지식 전수3 M1 R7 M9 J9 m4 ~- A1 P. y; c
  三.다지기
5 @6 t7 f1 J% Z# L2 i  四.판서; \" _8 {: ]+ c
  五.수업후기# `- G0 r1 c7 U/ h# ]7 S
  이번 시간에 배울 내용과 관계되는 홑모음을 복습하면서 두 홑모음이 합치면 어떤 발음이 될까요라는 물음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새 지식에 들어간다., i) M$ t" Z# X& L0 r- a7 u7 a
  1. 모음 “ㅘ, ㅙ, ㅝ, ㅞ, ㅢ”의 발음원리/방법 설명한다.
7 B' Y4 |' b. i' W3 b# A  1) “ㅘ”의 발음방법
5 h0 k$ T& h6 {8 }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此音与汉语中的二合元音(ua)相似。$ Y* s- l8 D$ O( |5 I% \7 m
  2) “ㅙ”의 발음방법
8 D8 X' `2 F- `/ v, _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
' u1 A4 p- f0 w# k2 K# ?: w  3) “ㅝ”의 발음방법
' p% j! j$ c, ]9 K* D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3 D; u; c$ Z6 V. n1 Z4 x4 I
  4) “ㅞ”의 발음방법  T; r8 L4 U8 n2 o6 d& Z; p
  发音时,先是코嘴唇突出,唇圆形,发出“ㅜ”,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
) o  u( y3 L; }* R  5) “ㅢ”의 발음방법/ R% g5 q: n* H8 F  P" u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有三种音。
- C% E; E! O+ r: Z  ㄱ: 모음으로 된 음절이 단어의 첫음절에 놓일 때에는 “의”로 발음한다. 如:의사 [의사] 의자 [의자]( b4 ^& P. i8 o$ z# [) M, Z5 v
  ㄴ: 모든 음절이 단어의 두 번째 음절이나 끝음절에 놓일 때에는 “이”로 발음한다. 如:회의[회이] 고의로[고이로]1 g1 n( n) P& g" E
  ㄷ: 속격조사 “의”는 “에”로 발음한다. 如:우리의 [우리에]. @% }( ~' B  F7 p: `
  2. 음절 연습(읽기와 쓰기) 을 시킨다. ( 비슷한 음절을 집중적으로 따라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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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楼主| 发表于 2012-8-17 00:58:46 | 显示全部楼层

韩语词汇学习:标砖韩国语教案1-8

  1)음절 읽기:돼-대, 궤-게, 괘-궤, 워-웨, 의-이, 왜-웨,
8 `+ q1 R' h/ {; @& ?  쾌-홰, 뇌-네, 늬-네 괴-괘, 긔-기' d/ E# B: x: D
  2)음절 쓰기: 워-와, 훠-혀, 과-꽈-콰, 쏴-좌, 죄-제-줴," V6 Z" D8 u( \0 U5 Q
  돼-되, 궈-귀, 늬-니, 희-히, 머-메, 해-회
: a  n9 d# Z! Q7 B$ ~7 r/ M2 _: Y  3. 단어 공부 (읽기와 뜻 기억 하기 ) ( 많이 읽히고 자유독과 지명독을 시켜본후 잘 안되는 부분을 다시 설명하고 연습시킨다..)% [. ^3 J, H- a, F# B5 X- h
  과자, 더하기, 돼지, 궤, 의사, 기와, 추수, 쾌차, 궤도, 꽈리,
, G/ s& l; C2 z& }2 j# @  왜, 위, 헤매다, 왜가리, 외치다, 추워요, 더워요, 무거워요
. m/ Y0 G9 q. D6 d, p7 h  4. 일상 회화따라하기
" w6 y1 A$ _+ ?# t! i( m/ w  가: 어디 가세요? 您到哪儿去?7 D- b/ K8 i1 o8 W1 `% H' c
  나: 학교에 가요. 去学校  i, }% k+ ]8 U
  5.숙제주기9 j, k2 j% k: e: {
  1) 발음연습 ( 음절, 단어 )
! ~) F: ~4 ^' Z/ k  w' R- w2 B4 v8 J  2) 단어와 일상회화 뜻 기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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