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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韩语词汇] 韩语词汇学习:标砖韩国语教案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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发表于 2012-8-17 00:58:45 | 显示全部楼层 |阅读模式
  수업목적:1. 한국어 겹모음 "ㅘ, ㅙ, ㅝ, ㅞ, ㅢ"의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시키고 장악하도록 한다.$ c4 i% S  o4 }
  2.어휘와 일상용어의 발음을 정확하게 이해시키고 장악하도록 한다.
$ W6 o" _, L7 p. a/ v$ x  수업중점:모음 "ㅘ, ㅙ, ㅝ, ㅞ, ㅢ"의 정확한 발음원리를 이해시키는것.
! [! I+ J9 o1 K3 t9 X4 s+ K* D* v  수업난점:"ㅙ"발음과 "ㅞ"발음의 변별점  o: l  y9 V4 ~2 r% g
  수업도구: 녹음기 , 그림
+ _' ~4 t/ O2 M, Q+ o  시간안배: 2 시간 (100분)
4 [7 t& ~5 S2 r$ K5 \* _# }" P  수업방법: 설명을 위주로 따라 읽기. 지명 읽기, 단체 읽기, 그리고 쓰기도 결합. 발음 기관, 부위에 대해 설명함.
0 p% B) D( W# Q$ G: r2 c* ^$ ?  수업내용및 절차:7 g' C- c7 Y9 U  c+ |9 E
  수업절차9 b$ x- g+ u7 I9 H* @' \, C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1 a7 G! G: ]# G$ y  학생활동
! Q  J, g0 q  \1 \  一.이끌기4 q2 a$ O$ Y7 R; z* B) `3 C' _! P
  二.새 지식 전수+ ?) _4 K1 Y4 a' F; `% n* {
  三.다지기& o2 r9 }5 a" }. `
  四.판서0 y8 Y3 X; y/ E- H( g1 l8 {
  五.수업후기
& C; m# \% {: X. `; i% z% {$ O% y  이번 시간에 배울 내용과 관계되는 홑모음을 복습하면서 두 홑모음이 합치면 어떤 발음이 될까요라는 물음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새 지식에 들어간다.
; P( C6 i/ \; C0 @$ O) _  1. 모음 “ㅘ, ㅙ, ㅝ, ㅞ, ㅢ”의 발음원리/방법 설명한다.
1 n0 P1 \8 g: [( _  1) “ㅘ”의 발음방법/ i$ B4 M" d- l5 l* i# E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此音与汉语中的二合元音(ua)相似。2 e+ m8 ]4 C. p! D
  2) “ㅙ”의 발음방법
, e6 ~  ^/ \  K) B; E9 q" j3 r5 b1 d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 C  m/ P: q7 ?
  3) “ㅝ”의 발음방법! r; k; i" J1 z$ s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2 `* a. q" l( B  M8 S! |5 ]% k
  4) “ㅞ”의 발음방법3 {8 b# a, R2 w* |
  发音时,先是코嘴唇突出,唇圆形,发出“ㅜ”,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 i0 r6 p. u& C
  5) “ㅢ”의 발음방법
" {! i2 B# ]) a, C* a, y  发音时,先发单元音,然后迅速滑向单元音,即成为二合元音  。有三种音。
0 c3 C; t! V  V  b  ㄱ: 모음으로 된 음절이 단어의 첫음절에 놓일 때에는 “의”로 발음한다. 如:의사 [의사] 의자 [의자]
6 d& \6 h, p+ m; U  ㄴ: 모든 음절이 단어의 두 번째 음절이나 끝음절에 놓일 때에는 “이”로 발음한다. 如:회의[회이] 고의로[고이로]
2 h* M1 a" O* C3 l# M; h  ㄷ: 속격조사 “의”는 “에”로 발음한다. 如:우리의 [우리에]
9 S/ C0 Q( Z& j4 Z  2. 음절 연습(읽기와 쓰기) 을 시킨다. ( 비슷한 음절을 집중적으로 따라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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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楼主| 发表于 2012-8-17 00:58:46 | 显示全部楼层

韩语词汇学习:标砖韩国语教案1-8

  1)음절 읽기:돼-대, 궤-게, 괘-궤, 워-웨, 의-이, 왜-웨,+ d, a) g7 H3 q5 j, ?/ C
  쾌-홰, 뇌-네, 늬-네 괴-괘, 긔-기
8 D, P& O. z+ ]  2)음절 쓰기: 워-와, 훠-혀, 과-꽈-콰, 쏴-좌, 죄-제-줴,' q/ H# `$ Y& \: m: B
  돼-되, 궈-귀, 늬-니, 희-히, 머-메, 해-회0 {0 F3 }: w+ O! x. L) X
  3. 단어 공부 (읽기와 뜻 기억 하기 ) ( 많이 읽히고 자유독과 지명독을 시켜본후 잘 안되는 부분을 다시 설명하고 연습시킨다..)
: D3 g4 ^% j1 C4 A/ d- s  과자, 더하기, 돼지, 궤, 의사, 기와, 추수, 쾌차, 궤도, 꽈리,$ ^+ m" ?$ o" N* f9 n: ^8 ]5 a1 V
  왜, 위, 헤매다, 왜가리, 외치다, 추워요, 더워요, 무거워요
. ]; C, ~5 v: A# i2 I* f( P3 \  4. 일상 회화따라하기
0 I& }! ^9 M! f" G" b  가: 어디 가세요? 您到哪儿去?
6 m% @! f- v1 i' _$ A  나: 학교에 가요. 去学校
4 W: B) c) M1 m0 c/ u. P7 y  5.숙제주기
! D4 `3 j$ @% Q/ V( D* o" I8 J# |  1) 발음연습 ( 음절, 단어 )
5 a% w, e. F  o9 V  2) 단어와 일상회화 뜻 기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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