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 놀라다: 그의 변화에 깜짝 놀랐다
, E$ V6 ]) _' i# p! s, y- ~$ m, p 꽃: 꽃이 피다/ 꽃이 지다/ 호박꽃
/ M/ v+ c2 b* Z" i 늦잠을 자다: 늦잠꾸러기/ 늦봄/ 늦서리(晚霜) A! n$ m/ L2 M4 a
*늦 : 명사나 동사의 어간 앞에서 쓰임
$ f# B1 K: U% I# {0 ] 表示“晚”:늦더위 (秋老虎)1 f9 }- n5 a1 R! z9 X) ]- Q2 j
늦되다(晚熟)
# s/ m5 f8 U$ i4 E, `' I 늦가을 (晚秋)( p, c! h' W2 B) V' X3 P
表示“老”:늦동이(晚年得子)% R% [9 A( D, Q# I1 C0 ]
머리를 자르다/ m2 J+ ~9 a& k* Y2 G
자르다: 切断,砍断 나무가지를 자르다
4 R' R3 B# _( V/ ?. `5 a# @0 _# U, Z 扣 게 자르고 많이 나누다(少扣多分)) S/ a7 t1 G- a- }- n/ ` K6 P
拒接 그의 무당한 요구를 자르다
8 q0 G. Z' g" T' }9 i7 p 斩钉截铁的说 잘라 말하다
3 U7 O; p( t+ Q* [- v5 V 베다(割,截,切): 손을 베다/ 목을 베다% ]! v1 M- y; d/ e
미장원: 미용원4 y) {. ^& ]6 D. v$ r4 B# K! v3 I
배우/ 공부하다
+ I2 y9 f3 p9 O4 ]0 y2 \" Y 버스 정류장제17과 하루일과 b V' v( j% m5 i
수업목적:$ e5 n V, K4 P
1.사상목적:
0 |. u/ U# ^4 }9 R 2.지식목적:이과에서는 학생을에게 단어 ,문법을 습득시키고 배운 지식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0 |7 |4 y5 [! l! w
3.능력목적:초급학자들로 하여금 배운 문법지식 및 문형을 활용하여 자신의 하루 일과를 적을 수 있도록 한다.! b+ n' Z1 G: N: h2 D% H6 B
수업중점:한국어로 시간 읽기 방법+ E4 g3 u; ?& t# I J9 N; [
수업난점:[-(으)ㄹ 것이다(예정이다)]4 n* b; g$ K6 R. \* R- a5 a
수업준비:$ n/ v, x) f e4 f# c
수업도구:
* X9 S% W9 b2 A6 `0 y8 }/ v 수업후 기. U- h; z% {) q; M6 Q7 ?8 V4 c+ G9 @
교수목적 교대하고 제16과 단어와 과문암송검사, I7 }5 r: F3 i2 k/ j y
1.새 단어 공부# Y2 A5 o7 {- C0 N# A# k
끝나다 [끈나다]: (자) 시험이 끝나다. (자연적)7 h7 t! Q6 m7 `4 A4 {; O; t
끝내다 [끈내다]: (타) 시험을 끝내다. (인위적)8 C+ \0 p, I6 l7 M
서점:책방
/ P1 x) G' h& v1 |( J- Z 시험:시험을 보다/ 시험이 있다/ 시험을 치다
( P0 B/ B% z9 m 식사하다: 밥을 먹다% a- u9 Y3 b3 M7 M1 T. i; N7 u0 ~( ]
쓰다:(타) 1) 书写,写,记。 흘려쓰다(草写)7 K: L/ [; o0 V( y; ^; W6 K1 @( E
그는 책을 많이 썼습니다.0 _3 U( T( Y3 y" P8 x: j
2) 모자를 쓰다/우산을 쓰다/이불을 뒤집어 쓰고 자다./재를 온 몸에뒤집어 쓰다.(沾了一身的土)
5 \8 [3 D+ ~. k6 O) I3 ^ 3) (타)用,使用,花费돈을 쓰다
+ S( w4 M+ m5 W4 I- s 费(心)인심을 쓰다 (卖人情)/* v- ]2 n! L. a& U, ]) W7 p8 t) s0 ^
마음을 쓰다 (操心)/ 애를 쓰다/시경을 쓰다+ V& i8 Q5 O& t K6 C5 o9 j
耍,施 고집을 쓰다(固执,耍牛脾气)/ 떼를 쓰다(耍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