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과 장래계획
; D! X' k' D. l 수업목적:장래계획에 관한 단어, 문형,지식을 습득시키고, 자기의 장래계획을 세울수 있겠끔 한다.; Y" o8 {0 m e, D" S
수업중점:새로 나온 단어,문형들을 이해시키는것! v6 O5 R; ^, a
수업난점:새 문형을 정확히 활용시키는것& j# d# T: ` R6 a! s, ]
수업도구:녹음기& R s, p: J. y( d
시간안배:6시간
/ u; ]% p3 N" D% r4 ]8 d5 z 수업방법: 강수법,연습법. k8 R$ B' `; z3 {% j( p
수업내용및 절차:
; V1 e& ^5 m& C6 b5 X 수업절차
5 A$ D) e! a1 v6 E \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 J+ a' D1 `2 g# q4 y( C! O; x# @7 R 학생활동
7 ^6 l- Q$ M2 ?5 h9 X+ A. e8 y “계획”에 대해 제문하는 형식으로 이끌면서 이과의 공부목적 제기함.
: g4 r% |0 v1 j5 ^% E8 g. u 1) 단어 발음 및 활용:2 N% a$ `9 ]; a) \( O
훌륭하다: ~한 정치가, ~ 한 의사& H& f+ a5 e" F6 [' b1 H& W9 c
희망: ~이 넘치다, ~을 갖고 공부하다. _% X+ u: w( `' D f
꿈: ~을 꾸다, 돼지꿈 , 악몽 [恶梦]5 o" U3 `0 B5 V$ Q& ?) z$ [0 k
바뀌다: 계절이 ~ , 계획이 ~, 장소가 ~5 A7 R; u! _3 I# `
창조적이다: ~인 인물, ~인 사실,
6 O1 @( g$ q4 O; s 맞다: 비를 ~, 매를 ~, 총알에 ~, 새해를 ~ 도적을 ~
7 k3 j2 \" j' Q: ] 확실하다: ~한 근거, ~한 사실
2 [; a" X1 |: r+ B- W# S+ l 적성: ~에 맞다,
! ]& E$ d! Y5 r$ j+ g5 Z* ~ 보충단어:$ v7 b2 g, @4 `2 i }. Z
나중에: ~ 보자는 사람 무서운게 없다.
9 K4 Z7 B- S- \. n$ r( n ~ 무엇이 되고 싶습니까?
- u' ?9 c, n1 s! e# n+ C, w) c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7 D7 f7 ^8 u# M& f 딸기잼: ~ 만드는 방법 좀 가르쳐주세요: i" r5 \; \0 e, F
늘다: 수준이 ~, 체중이 ~
+ Z% Z# w1 Q0 ^ \, @: K& X 답답하다: 가슴이 ~, 집안이 ~2 b4 O0 i8 D9 ]7 T, j0 R% D
녹다: 눈이 ~, 얼음이 ~& l! g* u7 x! V9 T' c4 j* K
2) 단어 읽기
/ w* a5 u5 |8 s% k) `' \ 3) 문법:! _7 A( I6 i' z% }! q/ X, i8 ^
(1) –이/가 되다 (실례를 들면서 설명)
" h! t1 s# j! O8 |8 V2 ? 명사 뒤에 붙어서 전환관계를 나타낸다. 한어의 “成为”에 해당.
: D3 l0 c* e1 L2 K, C. Y2 J. w, l 보기:1 ]4 K4 g# J+ n$ }& f9 \
가: 나중에 대통령이 되는 것이 저 아이의 꿈이다.- f$ {* }2 S* T6 X- u
나: 대학을 졸업한 후에 훌륭한 번역관이 되고 싶습니다.9 F& v0 Z" A, V# \! Z5 X+ F- v% U
다: 부자가 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4 V' f, N) C2 Q9 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