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목적:사과에 유관되는 단어,문형을 공부시키고 이어서 친구사이에,부모형제사이에 잘못을 했으면 사과하는 습관을 키우도록 한다.
z7 G0 w4 f0 l2 ~% { 수업중점:새로 나온 단어,문형들을 이해시키는것 E+ i/ ~4 f" J' p8 P8 q
수업난점:새 문형을 정확히 활용시키는것8 E' ?: o2 i2 J- P+ p1 x
수업도구:녹음기 、
" _* D" z9 w; r$ w( D" V5 } 시간안배:6시간
9 n. T9 o% e7 I7 |+ U; Q H 수업방법: 강수법,연습법,토론법- s0 S) M) Y4 j4 }) @
수업내용및 절차:( P" f1 R, e3 a3 `$ b5 Q/ j! S
수업절차; p' e: y- M; F+ [1 Y2 w6 h
수업내용및 교사활동% e) H( J3 M7 ~3 ^4 [4 v( d! \* r
학생활동% x0 h1 g9 N8 Q8 p. c
一.이끌기* y) m6 X# @. r6 [
二.새 지식 전수, L+ |- V) G7 Q$ r( ]9 d9 m- A3 e
三.다지기0 e0 e; M3 y# G2 I
四.판서
" s h; f) E) \ 五.수업후기( E% S) F' x- m6 ^9 Z7 f+ D! ], T' G
이과를 통해 공부할 목적을 알려준다
. E7 e& d# m; h3 e! h: r 1. 단어읽기 및 활용
: ]$ t, G- }$ b 그래도 (부)$ c7 q' q8 e9 M) E& a
연기하다 (자,타) 이번주 모임을 다음주로 연기합시다.
$ w! e. u; p, k 이상하다( 형)~한 생각 , 기분이 ~
$ L; m( D. X( ]6 f 지루하다(형) 저는 그 선생님 수업이 지루해서 보기 싫어요.
E7 S M P- w; I; V! Z 자꾸 /자주$ T; L) z$ ~# v" L
이렇게[이러케]
$ _" d* \) C; o9 v; t, H6 W7 r" s$ E 건강을 지키다 (단어결합)
6 `. S" s9 \- O& Z 배탈이 나다(단어결합) 어제 찬 음식을 먹어서 인지 오늘 ~요.
. a. J7 c& R; w; q: G8 q 2. 문법:8 g8 y' g3 b! ~7 { D
1) 동안 –는 동안
! u( G( ^, F: M: D& o$ q9 X; ` 시간을 나타내는 단어 뒤에서 일정한 기간을 나타낸다.
( _' z4 F2 D T) x. N0 G, p' p% b1 a9 T ‘-는 동안’은 동사 뒤에, ‘동안’은 명사 뒤에 쓰인다.
/ ]6 ^3 F5 f9 m0 E# y4 }- R 보기:. h: H5 X2 ^1 y1 W0 w
감기에 걸려서 일주일 동안 병원에 다녔어요.
2 p9 Q' n j) Q. M& d) x y 한국에 있는 동안 한국말과 한국문화를 배우고 싶습니다.
1 F2 W0 l7 p* D/ F4 L* l) s7 l 제가 설거지하는 동안 청소 좀 해주세요.
1 ]3 b+ R4 _6 u F$ h( V( ?! w. u 매미가 노는 동안 개미는 열심히 일을 했습니다.
& @% P2 r7 i' }5 y( v 2) –마다, -(으)ㄹ 때마다+ _3 R& \( A+ M& |% A
‘한 번도 빠짐없이, 전부 다’의 뜻을 나타낸다.
# y: Q: M' H- ?% {7 U) j& Z; o- c5 D ‘-마다’는 명사 뒤에 ,‘-(으) ㄹ 때마다’ 는 동사 어간 뒤에 쓰인다.
9 L5 O. S+ o1 F 보기:
8 L7 Q4 q/ S3 ^) f. n; O5 }4 ?# } 매주 토요일마다 영화를 보러 갑니다.
$ u- P/ E7 X9 Z' I5 `9 n/ i8 u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아침마다 수영을 합니다.
7 T8 B2 _: v, o2 U 피곤할 때마다 샤워를 하고 잠을 잡니다.
, R+ o' J7 {$ A# y* c% O- n 시간이 있을 때마다 테니스를 칩니다. |